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하는 방법 ft. 군포애머니 카드 발급


경기도민 전원에게  재난기본소득이 10만원씩 지급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군포, 안양, 의왕의 경우 시에서 5만원씩 추가 지급된다는 것도요.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죠. 이 기회에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 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경기지역화페 가입


먼저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실행시킵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실행합니다. 3월부터 카드 신청이 급증해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 팝업창이 뜨네요. 순차 발송된다고 합니다. 



일단 경기지역화폐회원가입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은 다른 어플이나 웹사이트와 비슷합니다.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경기지역화페 카드 신청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 단계에서 생활지역을 고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군포시민은 군포시청을 선택합니다. 나중에 신청하기도 가능해요.  



군포애머니 카드 발급 신청


군포시의 지역화폐카드는 군포애머니입니다. 




카드배송주소까지 입력해주고 카드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네요. 이제 군포애머니 지역화폐 카드가 도착하길 기다려 주면 됩니다. 


군포애머니 이벤트


군포시청에서 올 상반기 군포애머니 특별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충전금액의 10%를 추가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월간 충전금 1000,000 한도이고 예산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하네요. 



경기도 10만원 신청


경기지역화폐 카드 앱을 둘러보니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온라인 신청 안내도 있습니다. 4월 한달간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네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습니다. 다만 재난기본소득 신청 초기라 그런지 홈페이지 과부하로 페이지가 제대로 뜨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 메뉴들을 살펴보면 지역화폐 할용법과 우리 시에 있는 가맹점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1주일 내외로 군포애머니 카드가 도착하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해야겠네요. 은행계좌 연결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도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주요 사용처 알아보기 ft. 군포 애머니카드

군포애머니 카드 드디어 도착했어요 | 경기지역화폐의 잔액환불 소득공제 한도상향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