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주요 사용처 알아보기 ft. 군포 애머니카드


경기지역화폐 중 군포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군포애머니 카드를 발급받았어요. 지역화폐를 사용해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경기도에서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준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는 어디가 있을까요. 궁금해서 군포시를 중심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지역화폐 사용처


지역화폐 사용처는 크게 편의점, 주유소, 학원, 병원의원(치과, 한의원), 동물병원, 레저업소(헬스클럽, 수영장, 볼링장), 보건위생(안경, 미용실), 음료식품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종종 가는 한국유통, 초록마을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겠네요.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의 직영 프랜차이즈나 유흥 사행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전통시장, 산후조리원은 연매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찾기


좀 더 구체적인 업체명을 알고 싶다면,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나 어플의 메뉴 중 가맹점찾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찾기 메뉴에서 시군과 읍면동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군포시를 선택했습니다. 지도에 수십개 업체들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군포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산본시장의 업체 중 하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산본시장 가게 한개만 검색되는걸 보니 모든 가맹점이 표시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군포시민 분들이라면 산본시장이나, 최근 백종원의 골목시장에서 방영 중인 군포역전시장 가게들에서 사용가능하겠네요.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도 경기지역화폐(군포애머니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곳들 중 하나입니다. 

수리산도립공원 자락에 조성된 초막골 생태공원은 캠핑장과 글램핑 시설도 구비되어 있어요. 가족여행지로  예약이 어려울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헬스장이나 수영장등 레저업소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군포국민체육센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경기지역화폐는 학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군포애머니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감성아트랩미술교습 학원이 나오네요. 더 많은 학원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확실하면 학원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평소 지역화폐를 활용하면 좋은 것이 10% 내외의 추가적립 인센티브가 있다는 점이에요. 비록 군포면 군포와 같이 해당 시에서만 사용하다는 제약이 있지만, 1년 이상 쌓이면 제법 목돈이 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찾기 홈페이지 http://gmoney.or.kr/main/mainPage.do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하는 방법 ft. 군포애머니 카드 발급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온라인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