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스퀘어 중국유심 | 인천공항 제1 터미널에서 심카드 수령하기


이 몇년간 중화권 여행을 하고 있어요. 인터넷 사용을 위한 준비가 빠질 수 없는데요. 

재작년 대만 여행할때 포켓 와이파이를 잘 사용했어요. 그 기억으로 작년 홍콩 여행때 와이파이 도시락을 빌렸는데 접속이 자꾸 끊기더라고요. 올해 중국 상해 여행때는 포켓 와이파이 대신 심카드를 대여해보았습니다. 


심스퀘어 심카드굿로밍 중국유심 2가지를 대여해본 경험을 공유드립니다. 



먼저 심스퀘어에서 사전 예약한 중국 심카드를 수령하러 가는 길입니다. 심스퀘어는 프리티 알뜰폰 업체인 인스코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카드 수령 위치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 N카운터 공용테이블 35번입니다.




공용테이블이 무엇인가 했더니 여러 회사들이 인천공항 한켠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저는 35번 VIP 샌딩을 찾아 걸음을 옮깁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N구역 공용테이블


인천공항 VIP샌딩


찾았습니다. 35번 VIP샌딩 그 옆 36번 스카이샌딩 테이블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도 없네요. 저녁 식사 시간이라 자리를 비웠나 생각했어요. VIP 샌딩 테이블에 휴대폰 번호가 적혀있어서 전화를 했습니다.  곧 직원분이 오셔서 제가 예약한 중국 심카드를 건네 주었어요. 


참고로 심스퀘어의 인천공항 제1터미널 VIP 샌딩 데스크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수령한 심카드를 열어보았습니다. 사용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네요. 제가 사용할 심스퀘어 상품은 중국 홍콩 China Unicom 5GB 8일 이용 상품입니다. 


심스퀘어 중국 심카드 8일 사용


데이터 용량은 5GB 정도지만 사용 가능기간이 8일이라서 깁니다. 가격은 12500원이었어요. 



중국 홍콩 이용 심카드 답게 중국풍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



유심타입이 Trio 유심으로 일반 유심은 물론 마이크로 유심과 나노 유심 사이즈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V20 스마트폰에 심카드를 장착했습니다. 구형 폰이나 일부 폰은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예약 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필요해요. 


상해 4박5일 여행 기간 동안 사용 설명서를 참조해 잘 이용했어요. 심카드를 빌리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부 접속이 느린 곳이 있었으나 대부분의 지역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다음 여행지는 중국 베이징으로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때도 와이파이 도시락보다는 심카드를 빌릴 생각이에요.


굿로밍 중국유심 인천공항 카운터 위치


두번째 굿로밍 중국유심 수령 카운터로 왔습니다. 심스퀘어 심카드와는 데이터 용량과 사용기간 설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 매일 10GB 사용 이후 저속 무제한 3일 요금을 선택했어요. 매일 10GB의 데이터가 새로 충전된다니 구글 포토에 사진을 업로드한다고 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천공항 플레이와이파이


굿로밍 중국유심 인천공항 제1 터미널 카운터 위치는 항공사 체크인 B와 C구역 사이에 있습니다. 부스에 플레이와이파이라고 붙어있어요. 



유심카드를 수령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중국 홍콩 뿐 아니라 다른 해외여행지로 향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 보입니다. 


심스퀘어 심카드와 굿로밍 중국유심 덕분에 상해 여행동안 편하게 인터넷 사용 하였습니다. 다음 베이징 여행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출력하기 | 북스토어 서점 이용 방법

신한은행 인터넷 환전 | 쏠편한 환전하고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하기 + 인천공항 외투 보관 서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