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 환전 | 쏠편한 환전하고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하기 + 인천공항 외투 보관 서비스


해외여행할때 환전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의 외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예를 들어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다면 쏠편한 환전을 이용할 수 있겠네요. 

제 경우 추석연휴 상해 여행때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웹사이트에서 원화를 위안화로 환전 했어요.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메뉴는 상품몰 > 외환 > 환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이용방법


스마트폰으로 쏠편한 환전을 신청하고 수령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집근처 신한은행으로 지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은행이 애매한 곳에 위치하고 있을때 좋은 방법이 있어요. 


바로 수령지점을 인천공항으로 선택하는 방법인데요. 예를들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창구로 선택하면 공항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환전 부스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1 터미널 신한은행 환전 부스


인천국제공항 신한은행 환전소 위치


인천국제공항에는 신한은행 환전소가 여러곳 있습니다. 제가 제1터미널을 돌아다니며 본 것만 4개가 넘네요. 동서남북 네방향에 모두 있었어요. 


인천국제공항 신한은행 환전부스



이날 신한은행 환전소를 이용해서인지 유독 신한은행 부스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인천공항 외투보관 서비스


시간 여유가 좀 있어 식사도 할겸 인천공항 터미널 내부를 돌아다녔는데요. 한진택배에서 외투 보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진택배 인천공항점 외투보관 서비스


대한항공 탑승객의 경우 5일간 무료로 외투나 자켓 1개가 보관 가능하다네요. 아시아나 항공도 클린업에어라고, 대한항공 한진택배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 단거리 저가 항공사의 경우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인천공항을 이용한 것은 가을 시즌이라 외투 보관 서비스 이용에 여유가 있어 보였습니다. 동절기의 경우 이용객이 많아 외투 보관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 

겨울에도 따뜻한 괌, 사이판, 다낭, 나트랑 같은 곳에 휴양가면서 무거운 패딩을 들고 갈 것을 생각하면 불편합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의 외투 보관 서비스를 가능한 이용할 수 있다면 베스트겠네요. 




신한은행 환전소를 또 발견했습니다. 


면세구역 신한은행 환전소


공항 체크인 후 보안검색대를 지나 면세 구역 안으로 들어가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면세점들을 지나 비행기에 탑승하러 가기까지 여러개의 신한은행 환전소들을 지나치게 되요. 은행에 들리는 것보다 편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리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환전 과정을 완료해놓았기 때문에 수수료 우대도 받습니다.


다음 해외 여행때도 환전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하고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할 생각입니다. 달러, 유로, 위안화, 엔화 같은 주요 외국돈은 쉽게 수령가능합니다. 

단 환전시 주의할 사항으로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 화폐라든지 일부 화폐들은 인천공항에서 수령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에서 출력하기 | 북스토어 서점 이용 방법

인천공항 스마트 체크인과 셀프 백드랍 방법 | 무인 탑승권 발급 + 자동 수하물 위탁으로 항공기 탑승 수속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