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카쿠 신바시/ 도쿄에서 야끼니꾸 + 일본식 냉면과 김치라면 체험 Gyu Kaku Shimbashi


일본의 고기 구이는 한국과는 많이 다르죠. 일본에서 드디어 야끼니꾸를 경험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신바시 역 근처의 야끼니꾸 전문점 규카쿠 신바시를 찾았습니다.



이른 시간이지만, 직장인들로 가득찬 규카쿠 신바시. 도쿄에서 가장 활기찬 곳이었습니다.




작은 화로가 준비되는 야끼니꾸. 넓은 판에 한가득 고기를 구우는 우리의 방식과 차이가 나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한국 고기가 쌈장과 소금이라면, 야끼니꾸는 새콤한 양념과 함께합니다. 고기 자체에도 새콤달콤한 양념이 되어있는데, 양념장도 이렇게 새콤하네요.



한국과 유사하게 양념하지 않은 고기도 판매합니다.



활기찬 가게 분위기. 점원들도 무척 하이톤으로 접대합니다. 낮동안 돌아다닌 일본이 아닌것 같은 느낌.




먼저 나온 기본 야채. 한국같이 쌈 야채가 나오지는 않네요.



먼저 나온 고기. 약간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레몬을 살짝 뿌려 구워주는 것이 정석인 것 같네요.





소고기니 한번에 조금씩만 올려서 굽습니다. 거의 자기가 먹을 것 하나씩만 올려서 구워먹는 느낌입니다.



참깨 드레싱된 양배추. 은근히 맛있어서 계속 먹었습니다.



마블링이 과격한 고기. 거의 근육이 없는 수준이네요. 덕분에 입에 넣으면 넣었는지도 모르게 사륵 녹아 사라집니다.




화로가 작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올릴 수 없습니다. 



줄을 맞춰 9점 올린 고기. 익었다 싶은 순간 집에서 입에 가져가면 됩니다.



직화에 가깝게 굽기 때문에 라인이 생기네요.



바짝 익은 것같지만, 속은 촉촉한 상태입니다. 이제 소스에 살짝 찍은 후 입에 쏙 넣어주면 됩니다.




두번째 고기를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를 올려서 함께 구워주는 중. 파향이 은은하게 고기에 배어 새로운 감각을 느끼게 해줍니다.




파와 함께 먹으니 파향이 입혀진 고기가 더 부드럽게 사라지네요.



다음으로 주문한 고기는 양념이 강하게 되어 있습니다. 거의 한국의 불고기 같은 수준? 다만, 보이기만 양념이 강하고 실제 맛은 불고기처럼 고기맛을 지배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함께 간 일본분 설명에 따르면 이것보다는 살짝 덜 익혀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요정도만 익을 정도로 구워주면 좋다고 하시네요.




세번째 주문도 양념된 고기입니다. 한국과는 달리 양념되지 않은 고기가 마이너한 장르네요.




한국의 고추장 양념 구이같은 느낌의 고기.



잘 구워졌으니 입안으로 가져갑니다. 양념이 강해보이지만, 고기맛을 해치지 않습니다.




후식으로 냉면도 있습니다. 한국식인가 싶지만, 냉면 자체는 일본 특정 지방에서 이전부터 고기 먹고 후식으로 많이 먹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물론 한류가 확산되면서 고기 먹고 후식 냉면 코스가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는 했다는 일본분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한국의 냉면과 국물은 거의 유사합니다. 거기다 한쪽에 김치가 들어간 것을 보면 한국풍으로 어레인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작 한국에서는 냉면에 김치를 넣어먹지 않지만)




한국 냉면과 다른 점이라면 거의 쫄면에 가까운 이 면발. 한국 냉면이 얇은 소면같은 느낌이라면, 이곳에서 만난 후식 냉면은 쫄면처럼 굵고 탱탱 쫄깃했습니다.



어느쪽이 더 좋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한국식 냉면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계란은 1/4쪽이 들어있는 페이크. 후식냉면이니 이해해 주겠습니다.



한국식 라면이라고 써있었던 후식 라면입니다. 역시 김치가 들어간 것이 포인트. 보기에 무척 매워보이지만, 실제로는 신라면보다 살짝 덜매운 정도입니다.



한국 인스턴트 라면 스타일과 무척 유사한 라면입니다. 면은 살짝 더 굵은 것 같네요. 한류가 불면서 한국식 인스턴트 라면을 후식으로 취급하는 가게가 늘어났다는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일본을 몇 번 찾았지만, 야끼니꾸를 접해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한국과 달리 양념된 소고기가 올라온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한국은 소고기 본연의 맛이 약해질까 소금만 살짝 찍어먹는 수준인데, 일본은 고기를 미리 양념해서 나오니 신기하네요. 


그리고 후식으로 나오는 냉면과 라면에서 한국의 영향을 볼 수 있는 것이 재밌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에서도 후식 한국식 라면을 많이 먹는 것을 보니 한류의 위력이 세삼 느껴졌습니다. 일본을 또 찾을 기회가 오면 야끼니꾸도 또 먹어보고 싶네요. 물론 전 한국 스타일 고기를 더 좋아하지만요.





도쿄 신바시 부타동, 부타다이가쿠(豚大学)/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의 진수를 느끼다/ 메뉴 및 가격 포함


도쿄 아사쿠사 규카츠/ 살살 녹아 없어지는 식감에 감탄! 본고장 규카츠는 다르다/ 한국어 메뉴도 충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