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라이스 도시락 후기 | 나물밥과 불고기 오믈렛 + 미니 떡갈비
- 맛집 이야기 Hot spots/음식 Food
- 2019. 4. 5. 23:52
얼마 전 포켓라이스 도시락 6종을 모두 구매했습니다. 그 후 고구마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탄두리 닭가슴살 현미밥 후기를 남겼습니다.
이번에는 나물밥과 불고기 오믈렛 그리고 미니떡갈비 도시락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포켓샐러드 브랜드에서 내놓은 포켓라이스 도시락 6종입니다.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나물밥 컨셉의 포켓라이스 두 가지를 꺼내놓았습니다. 첫번째 것은 다섯가지 나물밥과 불고기 오믈렛, 두번째 것은 곤드레 나물밥과 미니 떡갈비 도시락입니다.
나물밥은 물론 불고기 오믈렛도, 미니 떡갈비도 냉동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종이 포장을 벗겨보았습니다. 따뜻한 공기에 비닐 위 김이 서리네요. 이 상태로 비닐 일부를 벗기거나 구멍을 뚫은 후 전자렌지에 해동해 주면 됩니다.
추천 조리 시간은 전자레인지에 4분, 끓는 물이 8분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약 4분을 돌린 후 모습입니다. 비닐 포장까지 모두 벗겨낸 모양이 그럴 듯 합니다.
다섯가지 나물밥과 불고기 오믈렛 도시락 시식 전 모습입니다. 색이 알록달록 보기 좋습니다.
포켓라이스 볶음밥은 제 입맛 기준 간이 적당합니다. 짜지도 싱겁지도 않아요. 약간 삼삼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볶음김치를 같이 드시거나 따로 동봉되어 있는 소스를 활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오믈렛 내부 모습입니다. 불고기도 부드럽지만 오믈렛도 부드럽게 씹힙니다.
곤드레 나물밥과 미니 떡갈비의 시식전 모습입니다. 공통 반찬인 볶음 김치가 들어있고 그 아래로 미니 떡갈비와 브로콜리, 초록색 콩 등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매우 웰빙해 보이네요.
떡갈비는 달고 적당히 쫄깃해서 금새 입안으로 사라집니다. 잡내가 느껴지지 않는 것도 참 좋네요. (이 점은 미트볼이나 닭가슴살 스테이크 그리고 소시지를 먹을 때도 공통적으로 느낀 점입니다.)
편의점 도시락과 비교해보면 재료 퀄리티가 더 높네요. 가격도 6종 12팩 할인가로 구매했기 때문에 도시락 하나당 4천원 꼴입니다. 가격대가 비슷하지요.
다만 양에 있어서 편의점 도시락의 2/3 정도로 느껴집니다.(다른 포켓라이스 도시락도 그랬지만 제 경우는 양이 부족하게 느껴졌어요.) 밥양이 적은 여성이 먹기에 딱 좋은 도시락인 듯 싶습니다.
* 포켓라이스 도시락 6종 구매 | 고구마 닭가슴살 스테이크 + 탄두리 닭가슴살 현미밥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