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역 니혼바시 출구 찾아 가는 길 Tokyo Me+ 도쿄 역사와 서울 역사 복원 이야기


여행에서 그 나라 수도의 기차역을 빼놓으면 아쉽지요. 일본 도쿄 여행 중 굳이 도쿄역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신주쿠역 만큼은 아니지만 출구도 많고 복잡한 도쿄역! 저희가 이용한 니혼바시 출구와 그 주변 풍경을 소개드립니다. 


도쿄역 가는길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도쿄역 출구로 걸어 가는 길. 



도쿄역 니혼바시 출구에 도착했습니다. 




지나가는 승용차들 옆에 버스 JR BUS KANTO가 주차해 있네요. 


도쿄역 복원


도쿄역 주변에는 고층 건물들이 많습니다. 마루노우치 역사 건물 복원비를 충당하면서 규제를 많이 풀어주었다고 하네요. 


저희는 도쿄역 마루노우치 역사 건물 방문을 생략했는데요. 우리나라 서울역사 건물과 생김새가 비슷하다고 들었습니다. 알고보니 일제강점기 조선에 경성역(서울역)을 설계한 사람이 도쿄역 설계자의 제자라고 합니다. 


두 역사의 복원 공사 시기도 비슷한데요. 도쿄 역사 건물 복원은 2012년에 완료되었고, 서울 역사 건물은 2004년 폐쇄되었다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복원 공사를 진행 완료했습니다. 






도쿄역 니혼바시 출구


JR 동경역이라고 쓰여 있는 것이 보입니다. 출입구를 잘 찾아왔군요. 도쿄역 니혼바시 출구에는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많은 듯 하네요. 


JR 도쿄역




도쿄역 앞에서 인증샷을 하나 남겨주었습니다. 


도쿄역 내부


도쿄 기차역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토카이도와 산요 신칸센 기차선 안내를 보니 여행을 왔는데 또 여행이 떠나고 싶어집니다. 



바쁘게 뛰거나 걷고 있는 일본 현지인들. 기차역 답네요. 



지하철 마루노우치선을 찾으러 가는 길에 디저트와 기념품을 파는 곳이 보였습니다. 도쿄 미플 Tokyo me+이라고 읽으면 되려나요. 


도쿄미플러스



여러가지 도쿄 디저트와 기념품을 팔고 있어서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일본 지방 여행객이 이용하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참고로 도쿄역 다른 출구쪽에 야에스 지하상가도 있는데요. 일본에서 가장 큰 지하상가라고 합니다. 시간이 괜찮다면 본격적으로 야에스 지하상가에서 기념품 구매를 하는 방법도 있을 듯 해요. 







생각보다 지하철 마루노우치 라인을 빠르게 찾았습니다. 도쿄역에 머문 시간은 짧았지만 저는 여행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설레었네요. 

만일 도쿄를 한번 더 찾게된다면 그때는 도쿄역과 지하상가들을 좀 더 천천히 돌아보고 싶습니다. 




도쿄 여행하기 위치 좋은 호텔/ 토시 센터 호텔 가는 길 + 나가타초역 출구 TIP


오모테산도힐스 구경하기/ 낡은 아파트, 천재 건축가의 손에서 수려한 복합 쇼핑몰로 재탄생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