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 Emoi/ 프렌차이즈의 편견을 깨는 베트남 쌀국수 식당/ 양지 쌀국수와 넴, 볶음밥 후기/ 메뉴 및 가격포함


많은 미식가분들이 그러하듯, 미식의 흉내만 내는 저도 프렌차이즈 가게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왠지 프렌차이즈는 여기가 아니라도 먹을 수 있는 흔한 가게같은 느낌이 들어서죠. 즉접 운영하거나 지점을 내는데 까다로운 프렌차이즈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곳이 더 많기 때문에 본점이 아니면 프렌차이즈는 잘 가지도 않고 가더라도 굳이 기록을 남기려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에머이베트남 쌀국수 전문 프렌차이즈입니다. 양재역 근처에도 있기 때문에, 한번 쓱 보고 프렌차이즈네... 하고는 관심을 껐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회사 근처에 쌀국수 잘하는 집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 하면서 찾은 집이 바로 에머이. 그런데 이 가게가 세상에나.


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 쌀국수


척봐도 프렌차이즈 느낌이 나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 에머이 입니다. 이 블로그에 프렌차이즈 가게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건 회사나 협력사에 가까워서 찾는 곳이 많습니다. 에머이같이 신호등을 몇개 건너야 갈 수 있는 프렌차이즈는 저의 수비 범위 밖이죠. 



구로디지털단지 베트남 쌀국수 가게 에머이


가게 안은 평범합니다. 가끔 걸려있는 베트남풍의 그림이 분위기를 살려주는 정도네요.


에머이 메뉴와 쌀국수 가격


쌀국수 가격이 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보고 놀랐습니다. 프렌차이즈가 쌀국수를 이 가격에? 

에머이의 가장 기본 양지 쌀국수는 9000원, 직화 쌀국수는 11000원,  

차돌박이 쌀국수는 12000원입니다. 







어쨋든 자리 앉았습니다. 식기가 예뻐서 일단 추가점.



에머이 단무지


트위스터 같이 꼬인 단무지가 나오는데, 단무지가 싱겁습니다.



고추는 먹지 않습니다. 매운건 무섭습니다. 특히 처음보는 작은 고추는 정말 무서워합니다.


에머이 차


차는 향긋하고 맛있네요.



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의 베트남 쌀국수


에머이의 베트남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고수를 추가하지는 않아서 그냥 일반 쌀국수같아보입니다. 



가격이 좀 있는만큼 고기가 큼직하네요.


에머이의 베트남 쌀국수


면이 독특한데? 생각하며 한 젓가락 입에 넣었습니다. 그런데... 이 맛은 프렌차이즈에서 날 수 있는 맛이 아닙니다. 육수가 진합니다. 맛있습니다. 거기에 국수는 일반 쌀국수집에서 먹어보지 못한 넓고 야들야들한 국수입니다. 똑똑 끊어지는 찰기부족한 진짜 쌀국수 느낌. 


프렌차이즈에서 이런 퀄리티를 내는 방법은 직영점만 내거나 소수의 프렌차이즈를 잘 관리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에머이의 지점은 전국에 거의 100개에 가깝게 있습니다. 가격이 좀 있다고는 하지만, 프렌차이즈에서 어떻게 이런 맛을 유지하는 걸까요! 아니면 구로디지털단지점만 맛있는 걸까요? 미스테리입니다...



이 소스는 , 라이스 페이퍼에 고기와 야채를 말아서 튀긴 음식의 소스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의 넴


이친구가 바로 ! 저는 처음 봤을 때 곱창이나 순대인줄 알았습니다.



쌀국수라면 빠질 수 없는 소스도 함께.


에머이의 넴


도 맛있네요. 바삭하게 잘 튀겼는데 느끼하지 않습니다. 

그러고보니 쌀국수도 국물이 진한데 전혀 느끼하지 않네요. 









구로디지털단지 Emoi


쌀국수 한번만 먹고 가게를 판단할 수 없죠. 얼마 뒤 이번에는 에머이의 볶음밥을 먹으러 왔습니다.



뭔가 베트남스러운 그림들.


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의 베트남 볶음밥


새우가 들어있는 볶음밥, 베트남어로는 뭐라고 하는지 알 수 없는 메뉴에 딱 하나 있는 볶음밥입니다. 생각해보면, 이 볶음밥도 욕심부려 여러 베리에이션을 만들법한데, 딱 하나에만 집중하다니 지점이 100개 가까운 프렌차이즈치고는 정말 독특한 가게네요. 


에머이의 볶음밥 후기


겉으로 보이게 싱거워보이는 볶음밥이지만 밥알 하나하나가 잘 코팅되어 씹는 맛이 살아있습니다. 같이 갔던 팀원 중 한명은 자기 인생 올타임 넘버 5안에 드는 볶음밥이라까지 평했네요. 저에게는 올타임까지는 아니더라도 2015년 이후로 한정하면 탑 5안에 충분히 들 수 있는 볶음밥입니다. 



에머이의 볶음밥에 나오는 국물, 쌀국수 국물과 동일하게 진하고 맛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 베트남 식당 후기



구로디지털단지 에머이 후기


앞서도 에머이에 대해 극찬을 했습니다만, 결론을 내리면서도 다시 한번 좋은 평가를 내리겠습니다. 에머이는 맛있습니다. 잘 우려낸 국물안에 감칠맛이 꾹 눌린 스프링처럼 감춰져 있다가, 국수와 함께 입안에 투하되는 순간 격렬히 튕겨져 오릅니다. 혀끝으로 감칠맛의 섬유질을 간지럽혀낼 수 있을만큼 섬세하면서도 선명한 풍미의 쌀국수를 보여주네요. 


볶음밥도 맛있습니다. 밥알 하나하나가 뭉치지않고 잘 볶아져 입안에 함박눈처럼 떨어집니다. 혀의 모든 곳에 밥알이 찰싹 달라붙어 감칠맛을 마구 발라버리죠. 제가 베트남은 가본적이 없어 배트남 현지와의 비교는 할 수 없지만, 배트남이란 국적을 지우고 생각해봐도 에머이는 좋은 가게임에 틀림없습니다. 


다른 지점도 에머이 구로디지털단지점만큼 퀄리티가 높은지는 알 수 없기때문에 다른 곳은 권하지 않겠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의 에머이는 먹어볼 가치가 충분히 있는 곳입니다. 잘먹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 Pho36.st 포36 거리/ 베트남식 모밀소스 돼지고기 덮밥, TAS 망고스틴 주스


구로디지털단지 점심 쌀국수 Pho36.st 포36 거리/ 베트남 '야들야들' 생홍두께 쌀국수와 닭날개 튀김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