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Hello 2018 풀영상 리뷰 | 방탄소년단 신년 회식, 'Mic Drop' 수트 공연, 폴아웃보이 RM 콜라보, 제이홉 믹스테이프 이야기 외


얼마 전 방탄소년단 'RM's Hello 2018!' 영상 풀버전을 시청했어요. 


RM이 'V LIVE'라는 앱에서 신년 맞이 라이브 방송을 한건데, 포스팅을 지금 하네요. 


일상적인 것부터 방탄소년단 이야기까지 이런 저런 근황을 편안하게 풀어가는 RM의 방식이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VLIVE BTS


방탄소년단 RM 라이브 방송


'몬스튜디오'에서 개인 방송 시작전에 팬들이 접속하길 기다리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커피가 맛있다는 괜한말도 하고. 


RM은 이맘 때쯤 처음 방송을 시작했는데 벌써 1년이 지났다며 감탄합니다. 


방탄소년단 RM 신년 방송


방탄소년단 회식


신년 연휴는 일산에서 가족들과 보냈다고 합니다. 한강보다 호수공원이 좋다는 RM. 


방탄소년단 멤버들과는 사적으로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직장 동료의 개념이려나요?) 


그래도 2018 새해 첫날은 같이 고기를 먹었다고 합니다. 연말 마지막 날 '2017 MBC 가요대제전' 참석 이후라고 하네요.


방탄소년단 정장


홍콩에서 열린 '2017 MAMA'의 의상 이야기도 합니다. 


MAMA 'Mic Drop'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이 정장을 쫙 빼입었는데 RM의 아이디어였다고 하네요. (네 정말 좋은 의견이었습니다!) 


이때 이 공항 패션으로 한복을 선보였었죠? 그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폴아웃보이 RM 콜라보


커리어 관련 이야기도 하네요. RM이 '폴 아웃 보이'의 신규 앨범 중 Champion(Remix) 랩 피처링을 맡은 것을 언급했습니다. 


Fall Out Boy 폴 아웃 보이는 미국의 유명 락밴드지요. 우리나라에서는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Centuries 같은 대표곡은 다들 어디선가 한번 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RM은 폴 아웃 보이와의 피처링 건의 정확한 경위를 모르겠다고 했어요. 아마도 미국 래퍼 왈레Wale와의 Change 콜라보가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추측하는 정도.


RM 폴아웃보이 랩 피처링


이후 다른 기회에 폴 아웃 보이의 멤버 피터 웬츠RM을 피처링 상대로 선택한 경위를 말한 바 있습니다. 


한 방탄소년단 팬의 트윗에 따르면 누군가가 폴 아웃 보이와의 팬미팅 자리에서 물어보았다네요. 피터 웬츠 대답으로는 처음엔 우연이었다고 합니다. 자기 아이들과 아케이드로 쇼핑 갔다가 DDR 플레이를 하고 있는 RM(남준)을 보았다고 하네요. 


정확히는 RM 주변으로 군중이 운집해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합니다. RM을 따라다니는 이들 중 하나에게 물어 RM이 BTS의 멤버라는 것을 들었고 이후 랩 피처링 제안을 했다고 합니다. 콜라보 작업을 하고 나서야 방탄소년단이 얼마나 세계적으로 반응이 뜨거운 그룹인지 알게되었다는 말도 덧붙였다고 하네요.  


RM이 피처링한 챔피온 리믹스 버전은 직접 들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요. 


Champion (Remix) | Fall Out Boy ft. RM of BTS



RM 영화


RM은 일 이야기 다음에는 취미 이야기로 넘어갔습니다. RM은 평소 영화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신년에 신과 함께, 1987, 위대한 쇼맨 등의 영화를 봤다고 하네요. 


영화 1987 줄거리와 반전 / '하늘이여, 땅이여, 사람들이여. 저 죽음을 응시해주기 바란다.'

'위대한 쇼맨' OST와 스포 실화 / 잘짜여진 합이 돋보이는 수작 '뮤지컬 영화'


신과 함께, 1987을 보면서는 많이 울었다는데요. 역시 예술 영역의 직업에는 감수성이 기본 자질인 것 같습니다. 






제이홉 춤


제이홉 이야기와 그의 믹스테이프 트랙 이야기도 나왔어요. 


RM에 따르면 오래 전 제이홉의 첫 인상은 회색 숏 패딩에 이상한 비니를 쓰고 TV앞에 쪼그려 앉아 있던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Like A G6'에 맞춰 춤추는 모습을 보고서는 '쩐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RM은 7년 전 서툴게 처음 랩을 했던 제이홉이 이제는 수작을 만들 수 있는 친구가 됐다고 연신 감탄했습니다.


방탄소년단 흑발


RM이 준비한 이야기들은 여기까지. 


이후에는 머리 염색 등 짤막한 이야기들과 팬들의 질문이 이어졌어요. 


RM 몬스튜디오


방탄소년단 RM's Hello 2018 신년 영상


물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도 잊지 않습니다.  


RM신년 개인방송을 못보신 분들은 직접 보시면 더 훈훈하실 거에요. 풀영상 링크 드립니다. :) 


VLIVE | RM's Hello 2018

http://www.vlive.tv/embed/54158



방탄소년단 제이홉 믹스테잎 백일몽 MV 해외반응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차트 1위 놀라운 소식과 문재인 대통령 축전 응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