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차/ 새벽 공복에 먹기 좋은 차 + 율무 효능


업을 하다보면 새벽 2시를 넘길때가 있습니다. 살살 배는 고픈데 그렇다고 음식을 먹기는 애매한 시간대인데요. 이런 때 먹기 좋은 차가 있습니다. 바로 율무차입니다. 새벽 공복에 먹기 좋은 차 율무차를 소개드립니다. 


율무차


아이쿱 생협 브랜드인 자연드림에서 주문한 율무차가 잘 도착하였습니다. 한각에 16봉이 들어있습니다. 



한봉지 당 18g이 들어있습니다. 물 80ml 정도를 부으면 진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원재료 중 율무 함량은 11% 정도입니다. 그외 자연드림크리머, 농축우유단백분말, 유기농설탕, 땅콩전지분, 잣 등이 재료로 들어갑니다. 



자연드림 율무차 상자각을 뜯었습니다. 율무차들이 여러개 담겨있습니다. 



율무차 하나를 꺼냅니다. 포장 그림이 카페 라떼를 연상시키네요. 


율무차


율무차 가루를 100ml 크기 컵에 부었습니다. 


율무차 효능


뜨거운 물을 붓고 잘 섞어 주었습니다. 좀 식은 후 마셔봅니다. 율무와 그외 재료의 맛을 담아 고소하고 달콤합니다. 율무차를 마시고 얼마 안되어 배고픔이 없어지네요. 율무의 장정 줌 하나가 비교적 쉽게 포만감을 준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율무에는 카페인 성분이 없습니다. 늦은 밤이나 공복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율무의 효능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율무에는 비타민 B군. 철분, 알리신, 루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미용, 당뇨병 예방 등에 도움을 주며 눈에도 좋습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을 도와 신장에 좋습니다. 


율무는 성질이 찬 곡식입니다. 위가 약한 사람, 몸이 찬 사람, 임산부의 경우 다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율무는 차 이외에도 평소 현미와 함께 율무현미밥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생협 국산차 | 고산 감잎차, 제주 유기농 귤피차, 산들국화 티백차 구매와 주요 효능

발아현미, 찹쌀현미, 수수, 조 잡곡밥 먹기의 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