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음 믹서기 추천 / 해밀턴비치 프로페셔널 블렌더 구매 후기
- 리뷰 이야기 Reviews/인터넷 금융 IT & Finance
- 2020. 8. 24. 08:01
토마토주스와 콩국수를 만들어 먹기 위해 믹서기를 구매하였습니다. 10만원 내외 저소음 믹서기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해밀턴 비치 프로페셔널 블렌더! 몇년 전 해밀턴 비치 커피 그라인더를 샀던 터라 익숙한 브랜드입니다. 잘 쓴 기억이 남아 별 망설임 없이 구매해보았습니다.
제법 큰 박스에 담겨온 해밀턴 비치 프로페셔널 블렌더입니다. 사진에 딸기를 비롯한 각종 과일이 맛있게 담겨 있습니다.
과일 스무디, 채소 주스, 얼음과 냉동과일 분쇄, 다지기, 땅콩쨈, 샤베트, 스프 등 각종 음료와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프, 소스, 양념류도 가능하지만 역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역시 과일주스나 스무디 겠습니다.
믹싱을 할때 팁TIP으로 액체를 먼저 넣고 단단한 재료, 얼음 순으로 넣는게 좋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상자에서 해밀턴 비치 프로페셔널 블렌더를 꺼내보았습니다.
모터 본체, 믹싱용기와 뚜껑, 소음방지 쉴드, 누름봉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름봉은 재료가 큰 경우 으깨거나 믹싱용기 가장자리에 묻은 재료들을 모아주는 데 사용가능합니다.
해밀턴 비치 프로페셔널 블렌더의 특이점은 소음방지 쉴드(사진 오른쪽)가 있다는 점입니다. 소음방지 쉴드를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믹싱시 소음이 절반 가량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저소음 믹서기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파트나 빌라 등 공동주택에 살면서 새벽에 블렌더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해 보입니다.
스위치를 돌리면 모터의 강약(빠르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0에서 5단계까지 있습니다. 저는 2~3단계 정도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워이겠습니다.
제품에 해밀턴비치 블렌더 매뉴얼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해밀턴비치 블렌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믹싱 용기에 재료를 담습니다.(최대 눈금 1L를 넘지 않습니다.)
본체 홈에 맞게 올려줍니다. 뚜껑을 장착하고 캡을 돌려 고정해줍니다. 소음방지 쉴드를 덮습니다.
다이얼을 1이상으로 돌리면 작동이 시작됩니다. 작동을 멈추고 싶으면 0 이하로 낮춰주면 됩니다.
세척 방법입니다. 믹싱 용기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우고 주방용 세제를 몇방울 떨어트린 후 30초 정도 작동해주면 됩니다. 세제 성분을 물로 헹궈줍니다.
기름기가 많을 경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세제대신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명서 뒤페이지에는 과일주스 등 여러가지 레시피도 있습니다.
제 경우 해밀턴비치 블렌더 첫요리로 콩국수를 선택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