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주식 계좌개설 하기 + 해외 ETF 인덱스펀드 KINDEX 중국본토 CSI300 투자 방법


미래에셋대우 주식 계좌 개설에 이어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도 개설하였습니다. 미래에셋에서는 코스피200 인덱스 펀드의 하나인 TIGER 200을 매입하였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는 해외 인덱스 펀드인 KINDEX 중국본토CSI300을 매입할 계획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주식계좌 개설과 KINDEX 중국본토CSI300 해외 ETF 투자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검색 방문합니다. 마침 주식 계좌 신규고객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초 가입 고객에 KOSPI200 종목 1주를 랜덤 지급 중입니다. 괜찮은 이벤트네요. 


한투 홈페이지 메뉴나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계좌개설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계좌개설 페이지 화면이 뜹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한국투자 앱 주식 다운로드 링크문자로 발송해줍니다. 



발송된 문자를 열고 링크를 따라가면 한국투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스마트폰 계좌개설 시작하기 화면이 뜹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시간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은  23시~0시30분 사이를 제외하고 24시간 가능합니다. 계좌 개설을 위해 신분증, 본인명의 휴대폰, 은행(또는 증권사) 계좌를 준비합니다. 


계좌는 최대 3개까지 동시 개설 가능합니다. 주식 계좌와 더불어 많이 개설하는 CMA 계좌 총 2가지를 선택해 개설합니다.  



BanKIS 온라인 계좌 개설을 선택한 후 신분증 사진 촬영 등 순서를 따라갑니다. 



앱의 지시를 따라가다 보면 간단히 주식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으로 주식 계좌 정보와 ID 정보가 안내됩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 이체


새로 개설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로 투자에 사용 할 여유 자금미리 이체해 두면 편리합니다. 



투자 전 앱에서 관심있는 금융상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KINDEX200


국내 코스피200 인덱스 펀드 일종인 KINDEX200도 상승세내요. 



제가 매수를 원하는 종목은 KINDEX중국본토CSI300입니다. CSI300은 상해거래소와 심천거래소 기준 선정된 중국 대형주 300종목입니다. 코스피200과 비슷하나 규모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주식 ETF CSI300 투자


특정 종목이 아닌 중국 본토 상위 300개 종목 투자기 때문에 위험이 분산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국 주식 CSI300 사는 방법


KINDEX 중국본토CSI300은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장 운영 시간인 오전 10시~오후3시30분 사이에 매수 가능합니다. (장 시간이 종료된 후에는 주문 예약이 가능합니다.)


매수 방법은 어플 창에서 KINDEX 중국본토CSI300을 검색 --> 주식수 설정 또는 주문 가능수 조회 --> 사자 주문을 전송하면 됩니다. 


저금리 시대 재테크로 예적금과 함께 인덱스펀드 ETF와 같은 금융상품에도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처음에는 소소하게 10주 미만으로 시작해 미래 100주 이상으로 늘려갈 계획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주식 계좌개설 하기 + ETF 인덱스펀드 TIGER 200 코스피 투자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