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1터미널 주차장 이용 + 주차요금


경기도 군포에서 인천까지 차를 몰아 반나절 나들이를 왔습니다. 여행목적지가 인천공항이라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주차장 이용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인천공항 단기주차장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진입로입니다.  



인천공항 단기주차장은 제1터미널 출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요. 터미널에서 좀 더 거리가 있는 장기주차장이나 예약주차장보다 요금이 2배 가량 비쌉니다. 여행객을 픽업하러 나온 이들이 1시간 이내 이용하기 좋아보입니다. 


단기주차장 기본요금은 30분 1200원입니다. 이후 15분 당 600원이 추가됩니다. 일 주차요금은 2만4000원입니다. 


참고로 장기주차장(제1 여객터미널 주차타워 포함) 주차요금은 소형차 기준 시간당 1000원으로 보다 저렴합니다. 일 주차요금은 9000원입니다. 


저공해자동차, 경차, 다자녀가구, 국가유공자, 민주유공자, 고엽제 환자는 주차 요금을 최대 50%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정산


주차요금 정산은 무인요금정산기, 무인부스, 유인부스, 모바일앱(인천공항 가이드앱)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단기주차장


단기주차장은 A, D, C, H 4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와 H는 1터미널 건물 바로 앞이에요. 



저희는 C구역에 차를 주차하였습니다. C구역도 1터미널에서 가깝습니다. 걸어서 몇분 걸리지 않는 거리입니다. 




팬데믹 영향으로 주말임에도 단기주차장이 텅비어있네요. 덕분에 저희는 1터미널을 여유있게 둘러볼 수 있었어요. 




인천공항 1터미널 건물은 SF영화에 나올만한 미래적인 디자인입니다.



다음에 인천공항에 들릴때는 팬데믹 사태가 종료된 상황이면 좋겠네요. 그때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본격 3박4일 이상 차를 주차해놓고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는 바람입니다.



인천공항 여행하기 / 닫힌 하늘 길, 목적지는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편의시설 | CGV, 우체국, 인하대병원 공항의료센터, 캡슐호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