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편의시설 | CGV, 우체국, 인하대병원 공항의료센터, 캡슐호텔


어느 주말 인천국제공항을 여행하였습니다. 항상 해외여행을 위해 거쳐가는 곳이었는데 이번에는 목적지로 삼아 느긋하게 둘러보았습니다. 이런 곳이 인천공항에 있었나? 싶은 시설들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편의시설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텅 비어 있는 인천국제공항 체크인 데스크 모습입니다. 



도착할 비행기들도 수를 셀수 있을 만큼 평소보다 적습니다. 



여유롭게 걸음을 옮깁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지하 1층 안내판 앞입니다. 각종 식음료 편의시설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지하1층



버거킹 KFC는 기본이고 식당으로 호호밀, 영빈루, 계절밥상 소반,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익스프레스, 캉콕9, 경양식당 등이 있습니다. 카페로는 공차와 스타벅스가 있네요. 


인천공항 1터미널 편의시설


편의시설로는 편의점 CU,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 스파 온 에어, CGV, VR 존, 베스트약국, 메디팜 등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터미널에 CGV가 있다는 건 첨 알았네요. 시간 여유 있으신 분은 이곳에서 영화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인천공항 우체국


좀 더 가면 인천공항 우체국도 있습니다. 


인하대병원 제1터미널 공항의료센터


공항의료센터도 있네요. 인하대병원 제1터미널 의료센터에서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으로 출국전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A형 감염, 장티푸스, 성인용파상풍 디프테리아, 수두, MMR(홍역 풍진 볼거리), 수막알균 폴리오 등 예방접종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천공항 내부에 캡슐호텔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캡슐호텔 이름은 다락휴입니다. 모던 한옥양식에 시몬스 매트리스, 프리미엄 베개, 개별 냉난방 시스템, WIFI,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비하고 있네요. 사진을 보니 샤워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름은 캡슐호텔인데 대형 캡슐이라 할만하네요. 


인천공항 다락휴


캡슐호텔 다락휴 간판에 워커힐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호텔까지 지나고 나니 출발점이 보입니다. 그냥 돌아가기 아쉽네요. 




인천공항 1터미널 편의시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인천국제공항 한옥 구조물


천장에 한옥 모양 설치물이 걸려있네요. 신기합니다. 외국인이 보면 좋아할 요소려나요. 



인천국제공항을 한바퀴 돌고나니 전 세계 탑클래스 공항인 이유를 알겠네요.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지만 이러한 설치물들도 인상적입니다. 


제가 인천시민이었다면 굳이 출국 목적이 아니더라도 종종 인천공항에 들려 식당과 카페, CGV 등 시설을 이용했을 듯 합니다. 


공항에 오는 것만으로도 여행 느낌나서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인천공항 여행하기 / 닫힌 하늘 길, 목적지는 인천국제공항

인천공항 제1터미널 주차장 이용 + 주차요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