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면옥 화성능동점 / 오랫만에 먹어본 맛있는 갈비찜


오늘은 가족모임으로 강남면옥 화성능동점을 다녀왔습니다. 정말정말 오랫만에 먹어보는 갈비찜인데, 갈비찜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나! 싶을정도로 맛있게 먹었네요. 면옥이라는 이름답게 함흥냉면도 깔끔하게 나온 강남면옥입니다.


화성 강남면옥


강남면옥 화성능동점. 동탄1 신도시 인근에 있는 함흥냉면 전문점입니다. 저는 11시에 도착해 주차공간이 여유있다고 생각했는데, 점심시간이 다가오니 순식간에 자리가 꽉찼습니다. 



1동탄 함흥냉면 전문점


행복화성 지역화폐 가맹점이라 붙어있네요.




11시, 점심먹기에는 이른 시간이지만 많은 분들이 강남면옥을 찾아주셨네요.



화성 강남면옥 메뉴


함흥냉면전문 답게 냉면이 메뉴 윗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제만두와 소갈비찜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세팅되는 밑반찬. 깍두가기 맛있었습니다.



함께나오는 육수를 먹어보고, 아! 이집은 냉면 꼭 먹어야겠다 싶었습니다. 육수가 맛있네요.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와 함께 갈비찜에 나오는 국물도 등장.




냉면을 먹을거지만 그래도 공기밥이 빠질 수 없죠.


강남면옥 원산지



만두를 먹고 2층에 올라가보았습니다.



2층에도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만두 사진을 이어서!



만두는 속이 꽉차있는 한국 왕만두 스타일입니다. 평범하게 볼 수 있는 만두라 특별한 인상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속이 실하니, 냉면을 주문하셨다면 함께 주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치도 이집의 펀치라인! 전 만두와 김치를 조합해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두를 먹는 동안 갈비찜이 등장했습니다.


강남면옥 갈비찜


보기만해도 벌써 맛있다가 느껴지는 엄청난 포스!



향도 좋아서 이미 갈비찜을 먹은것 같은 착각이 드네요.



강남면옥의 갈비찜은 정말 엄청엄청 부드럽습니다. 강남면옥이라 아니라 강남갈비찜 전문이라 해도 좋을만큼 부드러우면서도 간간하니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먹는 갈비찜인데, 갈비찜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나 싶을만큼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빨이 없어도 먹을 수 있다는 표현처럼 부드럽게 넘어간 소갈비의 감칠맛이 아직 기억에 아른 거립니다.


강남면옥 함흥냉면


만두에 갈비찜에 공기밥도 먹었지만, 강남면옥에 와서 냉면을 안먹을 수 없죠.



저는 원래 비냉파입니다만, 이날은 육수를 마셔보고 물냉으로 결정했습니다.



평냉과는 다른 함흥냉면만의 고유한 향이 잔뜩 우러납니다. 소고기의 좋은 맛을 육수로 쭉쭉 뽑아냈다는 느낌이 확 들어서 국물 마시는 것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면도 쫄깃쫄깃해 평양냉면과 다른 감각으로 즐길 수 있었네요. 평양과 함흥 둘다 맛있는 냉면이지만, 강남면옥에 있는 이순간만큼은 함흥 냉면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고명으로 올라온 고기에도 육수가 잔뜩 베어있어 씹을때마다 감탄이 날만큼 육수가 번져나왔습니다.


가족모임을 위해 찾은 강남면옥 화성능동점. 일단 주차 가능하고 자리 넓은 곳을 우선으로 골랐는데 기대하지 않았던 갈비찜 맛집이었습니다. 거기다 냉면도 나름 깊은 인상을 남겼네요. 만약 찾으신다면 꼭 점심 시간보다 한박자 일찍 찾아주세요. 점심시간이 되니 2층까지 손님으로 가득 찼거든요. 

부드러운 갈비찜이 생각나면 꼭 다시 찾고 싶은 강남면옥 화성능동점. 잘먹었습니다.



화성 베이커리 카페 벨꾸르 BELLECOUR / 에그 타르트와 머랭쿠키로 휴식을 취한 오후

동탄 산지애 한우타운 | 소고기 구워먹고 냉면과 누룽지로 맛있는 식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