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공단의 구로디지털단지 변모 20년 |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 야경


오랜만에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들려 저녁을 먹었습니다. 그 김에 디지털로를 걸으며 야경을 감상하였습니다. 

 

G플러스 코오롱 디지털타워

 

이마트 구로점 앞입니다. 저녁 8시 이후라 사람들이 많이 빠진 풍경입니다. 맞은편으로 G플러스 코오롱 디지털타워와 코오롱디지털 타워빌란트 1차 건물이 보입니다. 

 

대륭포스타워 1차

 

코오롱빌란트 건물 옆에 대륭포스타워 1차 건물도 보이네요. 이곳은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대륭포스트타워는 7차까지 건설된 것으로 압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에 1, 2, 3, 7차가 있고 가산디지털단지에 5, 6차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입주해 있는 벤처기업 숫자만해도 상당수 입니다.  

 

코오롱빌란트

 

뒤늦게 퇴근 하는 이들과 저녁식사후 야근을 위해 사무실로 들어가는 이들도 보입니다. 구로의 등대라 불리는 게임회사 넷마블도 이 근처에 자리하고 있죠.  

 

 

 

 

 

 

 

 

한국산업단지공단

 

이마트 옆 키콕스벤처센터입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도 함께 있습니다. 건물 앞 조경이 잘 되어 있어 작은 공원 느낌입니다. 중앙에 횃불을 든 동상이 인상적이네요.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 표지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과거 구로공단이었던 곳이 2000년대 들어 구로디지털단지로 변모했음을 알려주는 상징처럼 느껴집니다. 

 

20여년이 지나고 이제는 구로디지털단지역이 더 익숙하죠. 서울에서도 일자리가 크게 증가추세인 구로구 그리고 인근 금천구에는 이렇게 디지털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명 G밸리, 이곳의 빌딩들도 밤늦게까지 불이 밝혀져 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공영주차장 이용하기 + 주차요금

가산동 야경 | 철산교, 수출의 다리, 가산로데오거리의 마리오아울렛, 가리봉동 그리고 다시 가산디지털단지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