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에서 받은 마스크! +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도 구매해 보았어요


군포시에서 시민 모두에게 마스크를 1인당 5매씩 무료 지급한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시에서 마스크를 무상 지급해준다니 좋다! 어떻게 생겼을까?라고 궁금해 했는데요. 

며칠 뒤 저녁 현관벨이 울렸습니다. 통장 아주머니께서 마스크 2팩을 전해주시네요. 기분이 좋아서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군포시 공적마스크


군포시에서 지급해준 마스크는 '웰빙 3중구조 마스크 싹싹이'입니다.  포장에 

이 마스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포시에서 무상으로 제공하는 마스크입니다

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웰빙 3중구조 마스크 싹싹이


뒷면에는 마스크 사용법이 그려져 있습니다. 



포장을 뜯어 보았어요. 1회용 마스크 5개가 들어있습니다. 



꺼내보았습니다. 덴탈마스크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뒤집어 보았습니다. 하얀색이 겉면인가 보네요. 



손으로 프레임 모양을 잡아주니 마스크 다워 보입니다. 1회용 덴탈마스크지만 나라에서 무료로 마스크를 가져다 주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미국, 유럽은 마스크 자체가 부족해 구입하기 어렵다고 들었어요. 

경기도 군포시 고맙습니다! 



약국 공적 마스크


주말에는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도 구매해보았어요. 공적마스크를 구매해본 건 처음이에요. 얼마전까지는 줄 서서 샀다고 들었는데, 제 경우 줄도 안서고 바로 살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마스크 물량이 많이 풀린듯 해요. 


참좋은 방한 마스크


지금까지는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는 대신, 방한 면마스크를 10개 정도 다량 구매해서 틈틈히 세탁해가며 썼어요. 위 사진이 2월달부터 한달 넘게 잘 써왔던 방한 마스크 브랜드입니다.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마스크 쓰는 게 필수지요. 


한국 공적 마스크


약국에서 구매한 공적마스크는 KF 필터 마스크입니다. 


KF94 공적마스크


마스크 한켠에 KF94라고 쓰여있네요. 이런 고품질 필터 마스크를 공적마스크로 배급해주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코부분에 와이어와 천이 덧대어 있는 섬세함도 돋보이네요. 면마스크를 주력으로 쓰는 한편 이런 필터 마스크도 몇장 보유해둬야겠어요. 병원이나 공항 등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은 장소를 갈때는 면마스크보다는 KF 인증 마스크가 더 안심될거 같아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에 한국정부와 한국인들이 대응을 잘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전세계 적으로도 위기 상황인데 보다 빠르게 종식되기를 기원해봅니다. 



KF80 마스크 구매 후 처음 꺼내들다 + 신종 코로나 예방 '보건용 마스크' 종류와 착용방법

약국에서 면마스크 구매했어요 | 참좋은 숨쉬기 쉬운 방한대 마스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