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면마스크 구매했어요 | 참좋은 숨쉬기 쉬운 방한대 마스크


종료를 앞둔 것처럼 보이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였는데요. 한주만에 분위기가 반전되었어요. 신천지 신도들의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한국에 바이러스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때문인지 외출 시 대부분의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작년에 KF80 마스크를 구매해둔것이 일부 남아있어요. 부족할 수도 있을 듯 하여 오늘 약국에서 면마스크를 추가 구매하였습니다. 


약국 면마스크 구매


현재 경기도 군포 지역에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어요. 약국마다 면마스크를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K시리즈 필터 마스크는 들어오는대로 품절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는 필터가 있는 마스크를 쓰는게 더 효과적이겠죠. 면으로 제작된 방한용 마스크도 안쓰는 것보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침, 재채기 등으로 인한 침방울이 직접 닿는 것을 막는 것으로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손을 잘씻는게 바이러스 예방에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약국 면마스크


군포 약국들에서 많이 팔고 있는 면마스크는 '참좋은 숨쉬기쉬운 방한대' 마스크입니다. 이름이 기네요. 



안감에 대나무섬유를 사용했고 편안한 착용감, 소취기능이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형광물질이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제조원은 보령인더스로 경기도 양주에서 생산되었나 봅니다.



파란색 면마스크


파란색과 흰색을 사왔는데 그 중 파란색 마스크를 뜯어보았어요. 프리 사이즈로 성인 여자 손바닥만한 크기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좀 작고 누군가에게는 좀 클수도 있겠네요. 


면마스크 대나무 안감


안감 사진입니다. 입에 덧대어보면 감촉이 부드럽습니다. 이런 면마스크를 언제든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니 안심이네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사태가 종료될때까지는 외출시 계속 쓰고다녀야겠습니다. 



KF80 마스크 구매 후 처음 꺼내들다 + 신종 코로나 예방 '보건용 마스크' 종류와 착용방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증상과 검사, 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