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유래등 | 중국집다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경기도 구리 중식당


남양주 다산신도시와 왕숙천을 산책하고 구리시로 넘어왔습니다. 1시간 가량 걸었더니 해질 무렵이 되었어요.


경기도 구리시 산책


구리농수산물시장을 지나 대로변으로 나가기 위해 좀 더 걷습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나온 것을 보니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을 듯 합니다. 


구리 한진그랑빌


한진그랑빌 아파트를 지나자 아니나 다를까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만나다니 신기해서 사진을 한장 찍었습니다. 


구리시 유래등


구리시를 지나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아래 유래등이라는 중식당이 보입니다. 





마침 저녁식사를 하려던 참인데 눈에띄는 식당을 만나니 행복하네요. 



유래등의 인테리어는 중식당임을 확실히 알려줍니다. 



유래등 주소지 동구릉로 239번지와 함께 모범음식점 간판이 붙어있는 것도 눈에 띕니다. 




유래등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입구 앞에 섰습니다. 



입구 옆 음료수 냉장고에 복자가 크게 붙어있네요.



조명이 환해서 좋습니다. 


구리 중식당 유래등



토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손님들로 북적이네요. 장사가 잘되는 중국집입니다. 천장에 각종 등과 잉어장식도 붙어있네요. 




관우와 복사꽃인가요? 중국집다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네요.




저희도 적당히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유래등 메뉴판은 중국인이 좋아하는 붉은색이네요. 


구리 유래등 코스 메뉴


메뉴판을 펼쳐보니 가격대 별로 A~F코스 메뉴가 있어요. 


유래등 메뉴판





저희는 가볍게 탕수육 하나와 유니짜장 하나를 주문하였어요. 




짜장과 간장 소스를 준비하고 



양파 썰은것과 단무지도 앞에 놓았어요. 주문한 음식이 나오길 기다립니다. 



유래등 탕수육


탕수육이 도착했어요. 새콤달콤한 냄색 확풍기고 맛있어보입니다. 오늘은 부먹입니다. 



크기도 실하고 튀김옷이 노릇하게 잘 튀겨졌습니다. 



유래등 탕수육을 하나 집어들었어요.



튀김옷 두께도 적당하고 고기 씹는 맛이있네요. 소스도 잘 묻혀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유니짜장도 나왔어요. 짜장소스도 토핑이 잘 들어있고 맛있어 보이네요. 




짜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평균이상 중식당입니다. 손님이 많은 이유를 알겠네요. 



유래등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들리고 싶은 가게입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시


만족스런 웃음을 지으며 가게를 나와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반나절 경기 북동부여행 즐거웠습니다. 



남양주 왕숙천 산책 | 도농역에서부터 한시간 도보 여행

남양주 다산신도시 나들이 | 유승한내들센트럴아파트 주변 풍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