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말과 2018 신년을 전후로 몇 년간 사용해왔던 체크카드들을 정리했답니다. 그 과정에서 좀 더 혜택이 괜찮은 체크카드를 찾아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정독했는데요.
전월 이용금액 조건과 적립한도 없는 카드, 해외 직구할 때 혜택이 괜찮은 카드, 외화 예금과 연계해 쓰기 좋은 카드 등 쓸만한 체크카드들이 생겨서 오호라 감탄했습니다. 역시 금융 관련 정보는 꾸준히 갱신이 필요하네요.
제가 발급 받았거나 발급을 앞두고 있는 신한 체크카드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
1. 신한카드 Deep Dream 딥드림 체크
개인 입출금 통장용, 기본 생활용 체크카드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해외 일시불과 할부 이용 시 가맹점 0.2% 적립
5대 Dream 영역에서 마이신한포인트 3배(총 0.6%) 적립
모두드림 0.2% (모두드림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조건, 적립한도 없이 적립)
+ 추가 0.4%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월 통합 적립한도 내)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이 쓴 영역 5배(총 1.0%)적립
체크카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서 마이신한포인트 더해드림 0.6%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월 통합 적립한도 내)
+ 추가 0.4%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월 통합 적립한도 내)
주유 택시 할인 혜택
주말(토, 일) 전 주유소 리터당 40원 적립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월 통합 적립한도 내)
택시 이용 횟수 3, 6, 9번째 1천원 결제일 할인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시 월 통합 적립한도 내)
신한은행 전자금융(인터넷 뱅킹, 폰뱅킹, S뱅크) 다른 은행 이체 수수료, CD 또는 ATM 현금 인출 수수료 면제
(각각 월 10회까지)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 발급 후 모바일로 증권계좌를 개설한 신한금융투자의 생애 최초 고객
의 경우 온라인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 10년간 무료
2. Smart Global 스마트글로벌 신한카드 체크
캐시백 혜택이 있어 해외 여행과 쇼핑, 해외 직구 체크카드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전월 이용 실적 조건과 금액 한도, 이용횟수에 제한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이용(온라인 포함) 1.5% 캐시백
국내이용(온라인 포함) 0.1% 캐시백
해외 현금인출 0.6% 캐시백
이베이츠 코리아 신규가입 후 전용카드로 등록 25달러 이상 결제 시 5달러 캐시백
이베이츠 코리아 해외직구 0.5%~1.5% 추가 캐시백
아이포터 해외직구 배송비 3% 할인
3. 신한카드 Change-Up 체인지업 체크
외화결제 계좌(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통장)을 메인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하고 남은 달러(USD)를 원화로 바꾸지 않고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넣어둡니다. 다음 여행 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이용시 원화로 환산하는 절차 없이 체크카드에서 달러가 그대로 인출됩니다.
국내 이용시에는 원화 결제 계좌에서 원화가 인출됩니다. 이 때문에 신한은행 외화와 원화 계좌 각기 1개, 총 2개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해외 카드 이용시 현지 통화로 결제를 해야 이중 환전 수수료 부담이 줄어듭니다.
현재 국제브랜드사 수수료는 마스터카드가 1%가 비자카드 1.1%입니다. (비자카드가 0.1% 비쌉니다. 대신 해외 가맹점 숫자가 마스터카드를 앞섭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마스터카드를 선호합니다.)
국내카드사 해외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신한카드의 경우 0.18%로 비교적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 체인지업 체크카드의 주요 혜택으로 전원 실적 조건 없이!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와 해외서비스 수수료(0.2)가 면제됩니다.
국내 이용의 경우 전 가맹점 이용금액 0.3%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시 제공, 적립한도는 없음)
참고로 신한카드 Deep Dream 딥드림 체크, Smart Global 스마트글로벌 체크는 온라인이나 유선으로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Change-Up 체인지업 체크카드의 경우 신한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야 카드신청이 가능합니다.
* GS25 편의점 금융 서비스의 진화 | ATM 현금 입금 출금 '수수료 면제'는 물론 '달러로 계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