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 필터 구매후기 | 퓨어레인 녹물 염소 제거 필터로 피부 가려움증 벗어나기


몇년 전부터 샤워 후 피부 가려움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이 20년 넘은 건물이라 그런가 싶어 별 생각 없이 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인천에서 녹물 수돗물 문제가 터져나왔다는 뉴스를 보았는데요. 노후된 수도관에서 녹물과 각종 중금속수돗물에 섞여 들어갈 수 있다는 걸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희 집의 수돗물 상태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되었어요. 눈으로는 녹물이 안보이지만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다고 자각했습니다. 샤워하고 나서 피부 곳곳이 불그스름해지거나 가려운 이유가 노후된 수도관 때문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대안을 검색해보니 녹물 염소 필터 샤워기가 시중에 많이도 출시되어 있더군요. 진작에 살 것을. 저희는 뒤늦게나마 필터 샤워기 중 한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제품은 퓨어레인입니다. 이름부터 깨끗함이 느껴지네요. 박스에 잘 담겨 금새 도착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 녹물 제거와 염소 제거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퓨어레인 녹물 염소 필터 샤워기


여분의 필터와 바디 스크럽도 팔고 있길래 함께 주문했어요. 



필터는 샤워기 잡는 부분에 넣는 마이크로 정수필터와 머리 부분에 넣는 패브릭 필터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필터의 원료는 폴리프로필렌 100%라고 합니다. 검색해보니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줄여서 PP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락앤락 등 식품용기도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든다고 하네요. 필터 브랜드는 ENSFIL이고 샤워기 제조사는 (주)케이엔텍입니다.




제품 설명서에 아로마 필터와 비타민C 필터 이야기도 있네요. 퓨어레인 브랜드에서 아로마센스 샤워기도 팔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냥 화이트 기본형으로 구매했네요. 



필터의 교체 주기는 평균 2~3개월이라고 합니다. 녹물이 심한 경우 그보다 단축될 수 있다고 하네요. 



퓨어레인 필터 샤워기 후기


상자에서 꺼낸 퓨어레인 샤워기 헤드의 앞모습입니다. 



샤워기 뒷면을 보면 항균 세라믹볼과 거름망 구조가 보여요. 타사 제품은 이 위치에 염소 제거 세라믹 볼을 넣기도 하더라고요.



샤워기 머리부분을 해체해보면 이렇게 필터가 보입니다. 



샤워기 바디 부분이 들여다 보입니다. 필터 교체 시기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해요.



이렇게 돌려서 머리 부분과 손잡이 부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교체할때는 간단하게 샤워기 분리후 새 필터를 끼우면 되요. 




퓨어레인 샤워기를 욕실에 설치해보았습니다. 깔끔하네요. 아직 필터가 새하얀색입니다.


샤워기를 틀어보았더니 기존에 쓰던 샤워기보다 물줄기는 미세해지고 수압이 좀 더 강해졌습니다. 마음에 드네요. 


며칠간 사용해본 결과 샤워후 몸의 간지러움이 줄어들었어요. 다만 저와 빵응이의 팔이나 다리 부위에 트러블이 생겨서 좀 더 지켜보아야할 것 같아요. 무언가를 잘 못먹어서이거나 여름이라 그런 것일 수 있습니다.


일단 샤워기 필터가 수돗물의 녹물과 염소를 제거해준다는 것에서 심리적 안정감이 올라갔습니다. 


수돗물 염소의 신체 영향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지요. 일단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아토피를 악화시킵니다. 또한 염소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주부습진의 원인이 되거나 모공의 단백질을 벗겨내 탈모를 부르기도 한다네요. 


염소의 유해성은 이 밖에도 밀폐된 샤워실에서 증기로 흡입시 눈과 호흡기를 통해 흡입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무서운 일이네요. 많은 사람들이 수돗물 녹물 + 염소 제거 필터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함께 구매한 퓨어레인 바디 스크럽도 며칠 사용해본 결과 만족스러워요. 손에 쏙 잡혀서 구석구석 비누칠 하기 편합니다. 


피부에 적당한 자극을 줘서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느낌인 것도 좋고요. 단점은 스폰지 형태라 사용하고 비누물 빼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퓨어레인 바디스크럽 샤워스폰지의 재질은 폴리우레탄 폼이고 원산지는 대만이라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샤워기 필터와 용품들을 추가 구매했네요. 잘 구매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필터 샤워기의 경우 좀 더 사용해보아야겠지만 향후에도 계속 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샤워기들의 필터 재료의 원산지 정보를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점인데요. 이 경우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해볼 수 밖에 없겠습니다. 향후 꼭 퓨어레인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원산지와 인증서 문의 후 듀벨 수도애라든지 다른 제품도 구매해볼 생각이에요.




편리한 생활 소품 | 패브릭 샤워커튼과 접이식 분리수거대

유니맥스 욕실 램프 히터 후기 | 추운 겨울, 쌀쌀한 봄 샤워할 때 온기 더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