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멤버십 가입하는 방법 + 카카오페이카드 체크카드로 사용하기


카카오톡 대신 텔레그램을 주로 쓰고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시간을 두고 카카오톡 기능들을 둘러보았답니다. 그러다가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카카오페이 송금과 결제 기능에 눈길이 쏠렸어요. 


요즘 자주 가는 공차라든지, GS25 편의점에서 카톡 현금결제가 가능하다고 홍보하고 있는것에 영향을 받은 듯 해요.


카톡 현금결제


뒤늦게 카카오오페이 어플을 깔았습니다. 제 성향은 아무래도 레이트 어답터인듯 해요. 카카오페이 앱이 천만번 넘게 다운로드되었다는 걸 보고 느꼈습니다. 


카톡으로 현금결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은행 계좌를 연결시켰습니다. 카카오페이 화면 안내에따라 인증까지 마치니 끝!





이제 카톡이나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결제를 누르면 제 페이머니 바코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반대로 제가 매장의 바코드나 QR코드를 읽어드려서 결제할 수도 있네요. 



카카오페이 결제 기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요 메뉴로 멤버십 바코드가 있습니다. 바코드를 읽히면 멤버십 포인트들을 한번에 적립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한 기능이네요.


카카오페이 멤버십


이 멤버십 바코드 기능 설정은 카카오페이 앱에서만 가능해요. 카카오톡에는 처음에 멤버십 기능을 활성화 할때 한번만 선택이 가능하고 그 이후로 수정이나 추가 이런거는 카톡이 아닌 카카오페이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GS25 편의점과 GS수퍼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평소 포인트 적립 기능을 활용안한게 좀 아쉽네요. 만일 지난 5년간 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기능을 활용했다면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을지 궁금합니다. 




멤버십 바코드에 GS25 외에도 여러가지를 추가했어요. 매일유업, 교보문고, LF (LG 패션), S OIL, 현대 오일뱅크 등등 포인트를 여러곳에서 바코드 하나로 적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 체크카드 신청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도 설정을 한 김에 카카오페이카드까지 신청했습니다. 연결한 계좌에 대해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한 듯 합니다. 카카오페이 바코드나 QR 결제가 불가능한 곳에서는 송금 기능을 활용하거나 이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카드에 인쇄된 라이언 캐릭터가 너무 귀엽네요. 카카오페이카드를 신청한 것에는 귀엽다는 것이 80% 이상 영향을 미쳤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에서 사용할 경우 10% 캐시백 혜택도 있네요. 




ATM 출금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롯데랑 연계되어 있군요.(GS25 편의점이면 좋을텐데 개인적으로 좀 아쉽네요.) 


전국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롯데백화점(일부 매장 제외)에서 일 최대 100만원까지 출금가능하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수수료는 건당 500원입니다. 


카카오페이카드를 사용할 일은 많지 않겠지만 카카오페이 현금결제 서비스는 앞으로 자주 활용할 것 같아요. 부모님들도 카카오페이 송금 기능을 활용하시던데, 세상이 계속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GS25 편의점 금융 서비스의 진화 | ATM 현금 입금 출금 '수수료 면제'는 물론 '달러로 계산'까지


내 계좌 한눈에 조회 사이트 이용 방법 | 300억 넘게 찾아준 유용한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