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양재본점 블랙밀크티 | 이곳 버블티를 자주찾는 이유는?
- 맛집 이야기 Hot spots/카페 Cafe & Dessert
- 2019. 7. 3. 23:58
오늘도 저녁먹고 공차 양재본점에 들렸습니다. 여름들어 주 5회 가까이 들리고 있는 것 같네요. 현재 저의 생활반경내에서 가장 사랑하는 공차 가게를 말하라면 망설임없이 이곳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밤 10시가 다되어 찾은 공차 양재본점의 모습입니다. 영업 종료 시간은 밤10시30분 마지막 주문 가능 시간은 10시쯤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차 양재점 카카오맵
대만 버블티를 한국에 알린 브랜드 공차는 본래 타이완에서 시작되었으나 2017년 아예 한국에 인수되었다고 하지요.
저는 이 공차의 매력을 몰랐으나 몇년전 3박4일 대만 여행을 다녀온 후 깨닫고 말았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대만 버블티가 한국에 론칭되고 있지만 1~2년전까지만 해도 공차만한 곳이 찾기 어려웠지요.
참고로 공차에서는 대만 느낌나는 망고빙수와 본래 한국인이 좋아하는 팥빙수도 팔고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대만 버블티를 확산시켜준 곳 공차. 요즘은 흑당밀크티가 유행을 타고 있어서인지 브라운밀크티 슈가가 새로나왔네요.
하지만 제가 가장 즐겨찾는 버블티 메뉴는 블랙밀크티입니다. 당도는 5가지 중 30% 정도를 선택하면 너무 달지 않아 좋은 거 같아요.
문닫을 시간이 다되어서 가면 블랙밀크티가 떨어질때도 있는데 비슷한 메뉴로 얼그레이 밀크티가 있습니다. 여름이라 아이스를 선택했지만 겨울이라면 핫HOT을 선택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공차 버블티의 맛을 결정하는 요인들은 일단 차, 물, 우유, 설탕 등이 있겠고 추가적으로 타피오카 펄의 양 그리고 삶기 정도에 있어요.
제가 요즘 공차 양재본점을 자주 찾는 이유가 바로 이 타피오카 펄의 삶기 정도가 마음에 들어서에요. 서초 강남 다른 지점은 너무 삶거나 덜 삼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 양재 본점은 그 중간정도로 딱 잘 삶아져 있어서 먹기가 좋습니다.
여름동안 또 여러번 들릴만한 공차 지점이 근처에 있어서 행복하네요.
* 강남역 밀크티 900 차얌/ 버블 취향이 꼭 맞는 갑작스런 다크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