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 GMO 시리얼cereal! 생협표 오곡 푸레이크로 건강 지키기


거의 반년간 아침식사 대용으로 시리얼cereal과 우유를 먹어왔다. 간편하고 맛있는데다 비타민도 들어있다는 이유에서였다. 


하지만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고나서 생각이 바뀌었다. 갑상선이 약해져 있었기 때문이다. 


일상에 알게 모르게 스며든 방사능의 영향일수도 있겠지만 아침 식단과도 무관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논gmo 시리얼



시리얼 브랜드를 대표하는 K사 씨리얼의 주원료가 GMO 옥수수, GMO 콩(기름) 등이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다양한 비타민도 결국은 합성 비타민으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다. 


GMO는 유전자 변형 농산물의 약자다. 각종 동물 실험에서 장기 복용시 암, 불임 등 각종 질병과 이상을 유발한다는 결과가 나온 바 있다. 



GMO 식용류 문제로 카놀라유 대신 들기름, 참기름을 먹는 이들도 제법 있을 것이다. 


나 역시 GMO 콩으로 만든 두부나 두유는 피하면서 GMO 옥수수 씨리얼을 쭉 먹어오고 있었다니. 


대체할 씨리얼이나 아침 식단을 찾는 것이 시급했다. 





마침 종종 이용하던 생협에서 오곡 푸레이크를 생산 판매하고 있었다. 



오곡 푸레이크



원재료 성분은 무농약현미, 흑현미, 찹쌀현미, 백태, 밀, 율무 모두 국내산이다. 당연히 Non GMO! 


따로 합성 비타민이나 화학 감미료가 첨가돼 있지도 않다. 유기농 설탕과 국내산 볶은 소금이 다이다. 







오곡 시리얼



포장을 뜯어 안을 살펴 보았다. 여러 가지 현미와 곡식 색상. 보기에도 건강해 보인다. 


용량은 210g으로 K사 아몬드 푸레이크에 비하면 적은 편이다. 


우유에 타먹으면 4~5번이면 다 먹어버릴 분량인 듯 하다. 


자주 주문하기 어려우면 한 번에 여러 박스를 사두는 게 좋을 것 같다. 


또는 요거트를 메인에 두고 현미 푸레이크와 꿀을 토핑해 먹는 방식이면 좀 더 오래 먹을 수 있을 듯 싶다. 



무항생제 우유



생협에서 오곡 푸레이크를 주문하는 김에 무항생제 순우유와 유기농 플레인 요구르트도 같이 주문해 보았다. 


이러다 완전 건강해지겠다. 갑상선 건강의 노랑불이 초록불로 바뀌기를 기대해본다. 


또한 좋은 식재료를 따로 안챙겨도 안전한 시대가 돌아오기를. 



NON GMO 시리얼 추천 | 유기농 쌀로 만든 씨리얼과 생협 무항생제 우유


안전한 계란을 찾아서 | 풀어키운 닭들이 낳은 건강한 달걀 '생협 유정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