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해외반응/ 방탄소년단 DNA MV 유튜브 BTS DNA Official 뮤비


방탄소년단이 한국, 미국을 뛰어넘어 세계 아이돌로 성장했습니다! 

외국에서 들려오는 방탄소년단의 높은 위상이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외국친구들은 K-POP의 최종병기, 방탄소년단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유튜브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DNA' Official MV 에 달린 외국친구들의 뎃글을 통해

세계를 점령 중인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알아보죠!







벌써 1억 6천 8백만회재생된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

조회수만으로도 글로벌 인기 실감납니다.

그럼, 뮤직비디오를 본 외국친구들의 반응을 유형별로 알아볼까요?



1번 유형 : 죽을때 듣고 싶은 노래야!

방탄소년단에 푹 빠진 마음을 고백하는 유형입니다.

I love it, fantastic 등 여러 고백문들이 등장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을 바로 이것!

자신의 장례식에 사용하고 싶을 만큼 방탄소년단에 꽂힌 외국 친구!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장례식이라면 슬픔도 금방 이겨낼 수 있을것 같아요.



파티에서 친구들과 함께 듣고 싶다는 친구도 있네요.

장례식부터 파티까지, 빠지는 곳 없는 방탄소년단이군요!



2번 유형 : 이 노래때문에 육군에 입대했어?!

방탄소년단 관련 영상들의 뎃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 ARMY!

아니, 방탄소년단이 좋은건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왜 육군에?

물론 모르시는분은 안계시죠? ARMY는 Adorable Representative M.C for Youth 의 약자로 방탄소년단 팬클럽이죠.

DNA의 매력에 빠져 ARMY까지 도달한 외국인 친구!

그 밑에 새로운 노래를 소개해주는 다른 외국인 친구를 보니,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정말로 글로벌이네요.



3번 유형 : 방탄소년단이 누구야?

세상 모든 사람들이 방탄소년단을 알 수는 없죠.

처음보는 한국아이돌에 놀라 뎃글을 단 외국인 친구.

그 밑에 친철히 방탄소년단을 설명해주는 모습을 보니 절로 흐믓해집니다.






4번 유형 : 방탄? 엑소? 누구도 놓칠 수 없어!

K-POP에는 매력 듬뿍 남자 아이돌이 많죠!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엑소까지 사랑하는 욕심많은 친구들도 보이네요.

방탄, 엑소 두 그룹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아낌없이 표현한 친구!

뎃글로 동의를 표한 친구도 있고,

방탄을 더 좋다고 한 친구도 있네요.

그 와중에도 콜로세움이 열릴까 걱정하는 외국인 친구가 보여 흥미롭습니다.



5번 유형 : 들어올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때는 아니란다.

방탄의 메인댄서 지민의 이름을 이용한 언어유희를 선보인 외국인 친구가 있어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방탄소년단에 보내는 외국친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살펴봤습니다.

더 많은 외국친구들이 방탄소년단을 만났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슝슝~! 




조회수까지 대박! 외국인 '커버 댄스'로 보는 방탄소년단 인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차트 1위 놀라운 소식과 문재인 대통령 축전 응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