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종합운동장 + 인공암벽장 지나가는 길


5월 날씨가 한창 따뜻해 졌습니다. 점심을 먹고 빵응이와 동네 산책을 나섭니다. 광명시민체육관 및 종합운동장으로 향했어요. 저희 말고도 산책을 나온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어린이들도 즐겁게 운동장을 누비네요. 뛰어 놀기에 좋아 보입니다. 

 

 

하늘도 기분 좋게 푸릅니다. 

 

 

광명종합운동장 남서쪽 방면으로 계속 걷습니다. 주말이라 그런 지 체육공원에 텐트를 가지고 자리 잡으신 분들도 많네요. 

 

 

광명종합운동장을 좀 지나면 광명시 인공암벽장이 등장 합니다. 광명 시민체육관, 종합운동장과 더불어 체육공원 내 부대 시설입니다. 

2004년 준공하였고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이라네요. 시설규모는 높이 15.8m, 폭 42.2m입니다.
총 4면으로 프로선수용 1면, 일반용 1면, 청소년용 1면, 실내암벽 1면(높이 10m, 폭 10m)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외 휴게실, 남여샤워실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실외 인공암벽장을 실물로 본 건 처음이네요. 목표를 향하여 오르고 있는 분들을 보니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동안 인공암벽장을 오르는 것을 구경하다가 걸음을 옮깁니다. 

 

 

광명 체육공원에서 조금 더 걸으면 안터생태공원이 나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