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ENEBY 20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 + 저음 조절


블루투스 스피커 뭐살까 고민하다가 이케아에서 해결 되었습니다. 겨울할인 중이던 에네뷔 ENEBY 블루투스 20 스피커! 소중히 품에 안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사용기를 공유드립니다. 

 

에네뷔 ENEBY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피커스탠드 박스를 러그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제품에 손잡이와 전원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스피커스탠드, 벽 고정용 브라켓은 별도 구매입니다.

 

스피커스탠드에 올려 놓으면 기울기가 생깁니다. 소리를 좀 더 멀리 퍼지게 해줍니다. 

 

이케아 에네뷔 20의 제품사양을 읽어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  20x20x8cm

무게  1.5kg(배터리 불포함 기준) 

배터리 재생 시간  8~10시간(볼륨 50% 기준) 

자동 대기모드 20분 

오디오 입력  3.5mm 잭 

오디오 입력 감도  1.65V max 

스피커 타입  mixed mono

우퍼  1 x 3.2" 

앰프 출력 전력  1x15W + 1x15W

주파수 범위  57 ~ 20 kHz 

블루투스 버전  V4.2 

무선 범위  8~10m(장애물 없을 때)

 

 

언박싱! 조립에 들어갑니다.

 

에네뷔 스피커는 이케아 제품 답게 북유럽 가구 감성이 묻어납니다. 우리집 회색 러그 색과 통일감을 주네요. 버튼이 심플하게 하나만 있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

 

 

뒷면을 보면 오디오 입력구와 전원 꼽는 AC가 있습니다.

 

바닥에 배터리 넣는 곳이 있습니다. 

 

각국 언어로 된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한글 설명은 21~26p입니다.

 

 

ENEBY 20 스피커스탠드를 조립해 줍니다.

 

 

스피커스탠드 조립 난이도는 하입니다. 그닥 어렵지 않아요.

 

짜잔~ 조립 완료 뒤 ENEBY 스피커를 올려주었습니다.

 

제법 만족스럽습니다! 그냥 바닥에 내려놓지 않아도 되서 좋아요.

 

트블이 사진 옆 빈 공간이 채워졌습니다. 

 

 

전원까지 연결해 주었습니다. 흐뭇하네요. 크지 않은 금액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자 이제 빔 프로젝터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봅니다. 스피커의 동그란 손잡이버튼을 눌러주면 전원 ON, 다시 눌러주면 전원 OFF입니다. 

 

기기 검색하기를 하니 ENEBY20이 목록에 잡힙니다. 

 

 

에네뷔 ENEBY20 블루투스 스피커로 영화를 본 결과, 참 만족스럽습니다! 별점 5개 중 4개를 드립니다. 

전에 사용하던 3만원대 샤오미 캐논 블루투스 스피커에 비해 가격도 2배 음질도 2배 입니다. 샤오미 캐논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들리지 않았던 저음역대 배경 음악이 들립니다.

사진으로 비유하자면 스마트폰용 저해상도 사진을 보다가 PC화면에서 좀 더 해상도가 높은 사진을 본 느낌입니다. 

 

ENEBY20 블루투스 스피커6만원대 스피커 치고는 넷플릭스나 왓챠 영화 감상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이케아답게 디자인이 예쁘다는 게 장점입니다. 

 

물론 고가 스피커에 비하면 섬세함이 부족하겠지요. 수십만원대, 수백만원대 그리고 수천만원대, 수억원대로 올라갈수록 오디오의 영역은 별나라로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좋은 오디오와 프로젝터를 구비하려면 최소 차 한대 값은 날라갈 각오를 해야겠죠! 

만일 자금에 여유가 생긴다면 단독주택으로 이사가서 영화 감상실을 만들고 멍뭉이도 키워보고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러 꿈중 하나네요. 일단 가까운 미래에 1~200만원대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만 장만해도 만족하겠습니다. 

 

참고로 우퍼로 재생되는 저음 영역대를 줄여주려면 ENEBY20 베이스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전원(동그란 손잡이 버튼)을 3초간 누르면 LED가 깜빡입니다. 다이얼을 좌우로 돌려 베이스 세기를 조절합니다. 손잡이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설정 내용이 저장됩니다. LED가 빠르게 깜빡입니다. 

 

공장초기화도 비슷한 방식입니다. 손잡이 버튼을 10초간 꾹 누르면 페어링한 블루투스 디바이스 기록이 모두 삭제되고 기본 설정이 복구됩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기기는 최대 8개까지 기록, 동시에 1개 페어링 가능합니다. 

 

 

+ 이케아 ENEBY 20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 + 저음 조절

 

이케아 ENEBY 20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 + 저음 조절

블루투스 스피커 뭐살까 고민하다가 이케아에서 해결 되었습니다. 겨울할인 중이던 에네뷔 ENEBY 블루투스 20 스피커! 소중히 품에 안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사용기를 공유드립니다. 에네뷔

liag.tistory.com

+ LG 시네빔 PH550 프로젝터 후기 + 넷플릭스 영화와 유튜브 동영상 시청하는 방법

 

LG 시네빔 PH550 프로젝터 후기 + 넷플릭스 영화와 유튜브 동영상 시청하는 방법

홈시어터를 구축하는 것이 소망이었다죠. 작년부터 프로젝터를 눈여겨 보다 결국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LG CineBeam 시네빔을! 해외 브랜드와 국산 브랜드를 두고 저울질 하다가 구매한 모델이 L

lia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