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 커피머신 x7.1 사용기 / 캡슐 커피 추출 방법 + 시간 설정과 스팀봉 사용 방법


일리 캡슐 커피머신 X7.1 구매 후 첫 사용기입니다.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전원을 꽂았습니다. 하얀색이라 모양새가 깔끔하게 잘 어울립니다. 

 

일리 캡슐 커피머신 X7.1 사용 방법

 

일리 캡슐 커피머신 illy X7.1  버튼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전원, 커피 추출, 스팀이 그것입니다.  

 

일리 커피머신 7.1 물통

 

먼저 깨끗한 물을 물통에 넣어 기기에 장착해 줍니다. 

 

 

일리 캡슐 커피를 준비해줍니다. 제가 준비한 것은 에스프레소 클라시코에요. 

 

일리 캡슐 홀더

 

 

캡슐 홀더에 캡슐 커피를 넣어줍니다. 이 캡슐 홀더는 무게가 제법 묵직해요. 진짜 커피 내리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일리 캡슐 홀더 장착

 

캡슐 커피를 넣은 홀더를 커피머신에 돌려서 잘 장착해줍니다. 

 

 

전원을 켰습니다. 온도가 점점 상승하는 것이 보입니다. 사진에서는 80도까지 올라갔네요. 

 

 

예열이 끝나면 커피를 내릴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참고로 커피머신 처음 사용 전에 캡슐 없이 물만 내려서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캡슐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파란불이 들어온 커피머신 가운데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사진은 버튼을 두번 눌러 2회 내려준 모습입니다. 

 

일리 캡슐 커피의 에스프레소 크레마

 

크레마도 있네요! 고압으로 빠르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커피에 생기는 크레마는 커피가 제대로 내려졌다는 증거 중 하나입니다. 

일리 캡슐커피를 마셔보았는데 맛도 향도 제법 좋습니다.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가 덜 부러워집니다. 

 

일리 커피머신 X7.1을 구매할 때 클라시코를 비롯 여러가지 종류 캡슐도 구매하였습니다. 플라스틱 캡슐은 편리하지만 1회용이죠. 최근 재활용 가능한 스텐레이스 스틸 캡슐과 탬퍼 세트도 주문하였습니다. 

 

다시 따뜻한 계절이 오기까지 추운 팬데믹 기간을 이기게 도와 줄 일리 커피머신 구매 추천드립니다. 

 

 

아래 커피 일리 커피머신 x7.1 캡슐 커피 추출 방법에 관한 매뉴얼 페이지 첨부합니다.

 

 

 

 

 

일리 커피머신 x7.1 캡슐 커피 추출 시간 설정 방법

 

일리 커피머신 x7.1 커피 추출 시간과 양 수동설정 방법 127p 

 

- 캡슐 홀더를 장착한 상태에서 커피 추출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커피 추출 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수동으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양(시간)에 도달하면 커피 추출 버튼 누름을 해제합니다. 

 

일리 커피머신 7.1 스팀봉 사용 방법

 

일리 커피머신 X7.1 카푸치노 스팀봉 사용 방법 128p

 

- 커피머신의 스팀 버튼을 누릅니다. 준비가 완료 되면 스팀 버튼의 아이콘이 밝게 켜집니다.

- 적합한 빈 용기를 스팀 봉 밑에 놓고 스팀 버튼을 눌러 여분의 물을 배출 시킵니다. 

- 우유를 적절한 용기에 따르고 스팀봉을 우유에 잠기게 합니다.(최대 25초) 

- 스팀 버튼을 누른 채 우유 거품이 생길 때까지 기다립니다. (스팀이 배출될때 스팀 버튼 표시가 깜빡입니다.)  

-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스팀 버튼을 다시 눌러 종료합니다. 

- 매번 사용할 때마다 스팀 봉에 묻은 우유를 철저히 세척합니다. (끝 부품 분리 세척 가능)

 

 

 

일리 커피머신 x7.1 언박싱 / illy X7.1 프란시스 캡슐 커피 머신 구매 후기

+ 일리 스텐 캡슐 iCafilas 사용 후기 / 재활용 가능 스텐레스 스틸 커피 캡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