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신천지 카페에서, 아메리카노와 치즈 케이크 가격에 놀라다


신천지 카페 거리를 둘러보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앞입니다. 목이 말라 인근 카페에 들렸습니다. 상해 신천지역에서 가까운 에센스 카페입니다. 상해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조각 케이크는 어떤지 후기를 남깁니다.


상해 신천지 에센스 카페


에센스 카페는 신천지 메인 카페거리라기보다는 복합쇼핑몰인 '신천지 스타일'에서 더 가까운 곳입니다. 카페  라인에 다른 상점들도 많습니다. 야외 테이블에 앉아 음료나 간단한 식사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카페 내부로 들어섰습니다. 한국 카페와 비슷하면서도 다른점 중 하나가 조명 인테리어입니다. 붉은색으로 톤만 다른 조명들이 카운터에 몰려있습니다. 


신천지 에센스 카페


그럼에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상해 중에서도 부촌인 신천지 이기때문에 중국 문화와 유럽 문화가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중국 상해 카페 메뉴 가격


코코넛 라떼와 더치 토닉 등 다양한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55위안 정도네요. 한국돈으로 9000원 꼴입니다.


중국 상해 케이크 가격


치즈 케이크가 맛있어 보여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8위안으로 8000원 꼴입니다. 임대료 비싼 서울 강남 카페들의 조각 케이크 가격과 비슷하네요. 



중국 상해 카페 그림


벽에 붙어있는 그림이 마음에 듭니다. 미인들 그림 같은데 문장 뜻이 궁금합니다. 중국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깊어집니다.




일하는 직원이 5명 가까이 되네요. 그만큼 이용객이 많습니다. 카페 내부를 지나치면 신천지 스타일과 같은 복합쇼핑몰로 연결됩니다.


상해 복합쇼핑몰 신천지 스타일


쇼핑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곳에서 시간을 보냈을텐데요. 저희는 커피와 케이크만 즐기고 상해 여행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야외 테이블에 치파오를 입고 멋스럽게 앉아 있는 중국 현지인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중국 아이스 아메리카노


저희가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치즈 케이크가 나왔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6700원 정도라 내심 놀랐어요. 서울에서도 6000원이 넘는 경우가 드문데 상해의 물가 수준은 생각하는 것 이상이군요. 


중국 상해 물가 수준


가격이 가격인만큼 아이스 아메리카노 맛과 조각 케이크의 맛은 좋았습니다. 비교적 좋은 재료로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어느 토요일 오후 한국도 아닌 중국 상해의 카페에 앉아 여유를 즐겨보았습니다. 


중국 부촌의 주말 오후 풍경 | 상하이 신천지 카페거리에서 만난 스타벅스와 쉐이크쉑 버거

상해 신천지역 나서는 길 | 중공 일대회지 + 근대가 담긴 스쿠먼 건물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