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클린 안양군포점에서 세탁기 청소 후기 | 5년 지난 통돌이 세탁기 분해 청소 + 세탁기 깨끗이 사용하는 방법 TIP


몇년전부터 세탁기 청소 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시더라고요. 일부 청소업체에서 세탁기 내부를 분해해서 청소하고 재조립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저희집 통돌이 세탁기도 구매한지 5년이 넘도록 청소 한번 하지 않았다는 것을 자각했습니다. 오염된 세탁기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 곰팡이가 신체에 악영향을 줄수도 있다고 들었어요. 은근히 걱정하다가 얼마 전 세탁기 청소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LG 통돌이 세탁기


LG 통돌이 세탁기 청소


사용한지 5년 넘은 LG 통돌이 세탁기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깨끗한 편인데요. 속은 분해해보기 전까지 알 수 없죠.


이사랑홈케어 엣지클린 안양 군포지사


에어컨 청소와 세탁기 청소를 해주는 청소전문 업체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청소전문업체인 이사랑홈케어 엣지클린 안양 군포지사에 청소 예약을 했어요. 



경기도 세탁기 청소 후기


예약날 시간에 맞춰 기사님이 방문하셨어요. 능숙하게 세탁기를 분해하시더니 꺼낸 통을 보여주셨습니다. 


군포 통돌이 세탁기 청소 후기


내심 충격 받았어요. 드럼통 안쪽과 달리 겉 표면에 갈색 물때가 잔뜩 끼어있었거든요. 


통돌이 세탁기 세탁조


세탁수조 내부에도 오염물질이 부착되어 되어있습니다. 



하단부에도 갈색 물때같은 것이 끼어있어요. 기사님 말로는 5년 사용 세탁기의 이정도 오염은 중간정도 수준이라고 하네요. 



제게 오염 정도를 보여주시고 나더니 뒷베란다 문을 닫으셨어요. 기사님은 장화를 신고 레인코트를 걸치신 상태였습니다. 물의 고압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세탁기를 청소한다고 하네요. 



군포 세탁기 청소 업체 이용 후기


얼마간 시간이 흐르고 기사님이 저를 다시 부르셨습니다. 와~ 청소가 완료된 세탁통을 보고 감탄이 나왔습니다. 갈색 때는 어디갔는지 통이 은색으로 반짝거리네요. 




섹탁조도 다시 하얀색이 되었습니다. 


군포 세탁기 청소 완료


다시 재조립을 완료하고 깨끗해진 세탁기를 보니 마음이 편해지네요. 감사하게도 기사님께서 좀 더 오랜 시간 세탁기를 깨끗이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세탁 시 헹굼 횟수를 최소 3회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팁이라고 합니다. 세제를 많이 넣는 것보다 헹굼 횟수를 늘리는 것이 세탁물과 세탁기를 깨끗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실제 어떤 노부부댁 세탁기를 분리한 적이 있는데 업체 이용자중 가장 깨끗했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세탁 방법을 물어보니 헹굼 횟수를 평균 5회 정도로 두고 사용하셨다고 하네요. 이런 꿀팁을 알려주시다니 엣지클린 기사님 고맙습니다. 


세탁기 청소가 끝나고 처음 세탁하던 날입니다. 평소라면 자동 코스(헹굼 2회)를 이용했을텐데 일부러 헹굼을 3회로 설정하고 세탁을 진행했습니다. 기분탓인지, 실제인지 평소보다 뽀송한 세탁물들을 흡족한 마음으로 건조대에 널었습니다. 


친환경 생협 세탁볼 구매후기 | 세제 적게 쓰고 빨래하기

식기세척기 드디어 구매! 대우 무설치 2~3인 미니 식기세척기 후기와 사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