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스타 매표소 티켓 발권 + Gstar 벡스코 현장 이모저모 | 배그와 브롤스타즈 부스 외 LG V50


이달 중순 2019 지스타 Gstar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빵응이와 부산을 찾았습니다. 지스타는 대한민국 최대 게임 행사 중 하나죠. 10년 넘게 게임을 좋아하면서도 지스타 행사장을 찾은건 처음이네요. 

배틀그라운드브롤스타즈 부스를 비롯 2010년대 마지막 지스타 현장 사진을 공유드립니다. 


지스타 매표소


벡스코 제1전시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전시장 입구와 매표소는 제법 거리가 있습니다. 매표 구역은 부산 지하철 센텀시티역에서 더 가깝습니다. 


지스타 2019 매표소


매표소로 이동해 티켓팅을 했어요. 예약없이 현장 발권입니다. 


2019 지스타 티켓


지스타 티켓 상단에 브롤스타즈 월드파이널 2019 광고가 함께 인쇄되어 있습니다. 올해 지스타 행사장에서 가장 큰 몫을 차지하고 있던 게임은 브롤스타즈와 배틀그라운드였어요. 





벡스코 전시장 맞은편 건물에도 브롤스타즈 배너 광고가 크게 걸려있네요. 



벡스코 야외광장


벡스코 전시장 앞 야외 광장부터 각종 부스들이 서있습니다. 행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19 지스타 크래프톤


위아크래프톤 WE ARE KRAFTON 야외 부스에 줄이 길게 서있네요. FPS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펍지가 크래프톤 소속이라죠.



2019 지스타 벡스코


벡스코 제1전시장 입구 앞입니다. 이곳에도 브롤스타즈와 배그 배너 등이 붙어있습니다. 



벡스코 안으로 들어왔어요. 지스타 관람객은 10대 20대가 다수입니다. 일부 30대와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40대 부모들도 보입니다. 




벡스코 인포메이션 부스를 지나면 본격 행사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019 지스타 입장


Gstar iGG


제가 지스타 행사장 안으로 들어와 처음 마주친 부스는 iGG입니다. i GOT GAMES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지스타 로드모바일


iGG사의 게임으로는 로드 모바일 Lords Mobile이 있습니다.   



지스타 붕괴3rd


중국 게임사 미호요가 개발한 붕괴3rd도 눈에 띄네요. 미소녀 캐릭터가 포진해있습니다.


Gstar Mihoyo



미호요의 신작 원신도 선보였습니다. 



소녀전선도 인기 있죠. 중국 게임사 MICATEAM이 개발하고 X.D. Global이 퍼블리싱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사실 붕괴3rd도, 소녀전선도 검색해보기 전에는 일본 게임인줄 알았어요. 일본 애니메이션은 쇠퇴하고 있으나 붕괴3rd, 소녀전선, 벽람항로 등 게임 캐릭터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었네요.





게임 관련 굿즈와 장비들을 판매하는 회사들 부스도 여럿 보이네요. 




지스타 어로스 aorus


게이밍 브랜드 제품을 만드는 회사 어로스 AORUS 앞 구조물이 멋집니다. 



어로스에서는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현장 이벤트를 펼치고 있었어요. 승부에서 이긴 사람에게 어로스 제품을 선물로 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스타 행사장 다른 한켠에서도 배틀그라운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있었어요. 게임 제품 회사들이 인기 게임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AMD PC 부품도 전시되어 있네요. 게이밍 컴퓨터용인가 봅니다.  


2019 지스타 배틀그라운드


이번에는 펍지 PUBG의 배틀그라운드 부스 앞입니다. 2019 지스타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게임 중 하나답게 사람들이 잔득 붐비고 있네요.  


지스타 배틀그라운드


배그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이미지는 와이셔츠에 타이를 매고 용접모와 총을 맨 모습이죠. 현실과 판타지가 뒤섞인 느낌이라 더 인상적인 것 같아요. 


2019 지스타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와 더불어 행사장 비중이 가장 컸던 브롤스타즈 부스 앞입니다. 관람객들 연령대가 좀 더 낮네요. 브롤스타즈는 중국 텐센트의 자회사인 슈퍼셀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죠. 슈퍼셀은 전작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도 유명합니다. 

지스타만 돌아봐도 중국 게임회사들의 파워가 얼마나 높아졌는지 실감하게 되네요. 



아프리카TV에서 BJ멸망전 스타크래프트2 행사가 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9 지스타 아프리카TV


프로게이머 김도욱과 정명훈이 테란 VS. 테란으로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지스타에서 블리자드 부스를 볼 수 없어 슬펐는데 조금 위안이 되네요. 



지스타 LG 모니터


LG 전자가 지스타 2019 전시제품 특별 예약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7GL650F 모니터 정상가 449000원인데 특별 할인가는 299000원이네요. 현장에서는 정신이 없어서 그냥 지나쳤는데 구매해도 좋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2019 지스타 LG V50



LG V50 Thinq 체험 부스입니다. 듀얼 스크린이라 게임하면서 웹서핑 등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입니다.  


LG V50 듀얼스크린


LG V50 게임플레이


스크린 한쪽을 게임패드로도 이용할 수도 있군요. 볼수록 구매욕이 차오르네요. 




펄어비스의 신작 도깨비 DokeV 광고 영상 앞입니다. 사람들이 앉아서 쉬어갈 수 있도록 한점이 좋습니다.



지스타 2019 펄어비스와 넷마블 부스는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집니다. 



2019 지스타 현장 체험 | 펄어비스 부스 + EVE 온라인 +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