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슈퍼마켓 | 부산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행사장의 또 다른 볼거리


2019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부산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아세안 10개국 수준급 음식을 맛볼 수 있고 행사장 곳곳에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각국 팝업스토어 근처에 아세안 슈퍼마켓이라는 건물이 보여서 안으로 들어가보았어요.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중에서 아세안 슈퍼마켓



아세안 슈퍼마켓 건물은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티켓 판매 부스 근처에 있습니다.


부산 아세안 슈퍼마켓



아세안 슈퍼마켓


입구로 들어오면 목재 선반 위에 아세안 나라들에서 자주 쓰는 소스와 향신료, 간식 같은 것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고추 피클과 오이 피클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음식점에서 분짜와 같은 요리를 먹을 때 같이 나오는 것들이네요.


베트남 레드칠리 고추 절임 피클


베트남 레드칠리 고추 절임 피클은 한병에 5000원이네요. 


베트남 웰넛 구운 케슈넛


베트남 여행 기념품으로 많이 구매한다는 웰넛 구운 케슈넛도 판매되고 있네요. 견과류는 맛있죠. 


인도네시아 커피 캔디


인도네시아 커피 캔디도 눈에 띕니다. 기념품으로 좋아보입니다. 설명판에 인도네시아가 루왁 커피의 본고장이라는 이야기가 곁들여져 있네요. 루왁이 인니어로 사향고향이를 뜻한다고 하죠. 



베트남 인스턴트 라면


아세안 인스턴트 누들도 판매하네요. 베트남 누들로 쌀국수 비폰 포가, 하오하오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누들은 인도미 라면 시리즈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얀마 콩


필리핀 조미료와 미얀마 콩도 인상적입니다. 필리핀식 양념 돼지고기를 만들 때 쓸수 있다니 집에서 조리하는데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미얀마 수출품목 4위가 콩이라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필리핀 돼지고기 요리


필리핀 돼지고기 요리 아도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양념 간장을 사용했다고 하니 한국의 양념 갈비와 맛을 비교해 보고 싶네요.



브루나이 음식문화


브루나이 음식문화에 대해 쓰여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이웃국가인 브루나이는 이슬람 국가로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닭고기 음식과 할랄 푸드가 발달해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브루나이 인접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종교는 이슬람, 개신교, 가톨릭, 불교, 힌두교가 혼재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간식들


아세안 슈퍼마켓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출구 옆에 예쁜 장식물(?)입니다. 나무판에 아세안 국가들의 인스턴트 라면과 스낵, 간식거리 등이 붙어있습니다. 망고 스낵, 카카오 스낵도 보이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가방에 여유가 있었더라면 이것저것 쇼핑했을텐데 현장에서 구경하고 사진찍은 것으로 만족해야겠네요. 기회가 닿는다면 현지 여행을 가서 기념품으로 사오겠습니다.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부산 행사장 가는 길 + 예매 티켓 현장 교환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메뉴 체험 | 싱가포르 3대 바쿠테에 반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