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매트 고르기 | 에코요기 NBR 요가매트 10mm 후기


집에서 쉽게할 수 있는 운동으로 요가만한 것을 찾기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 요가 채널이 많아서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는 분들도 여럿일 것 같아요. 저희도 겨울철 실내운동을 대비해 에코요기 요가 매트를 새로 구매했어요.



요가 매트는 재질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PVC, NBR, TPE 소재가 그것입니다. 


제가 기존에 몇년간 쓰던 요가매트 재질은 PVC였는데요. 폴리염화비닐이라고도 부르며 플라스틱 소재의 일종입니다. 요가매트로 만들 경우 폭신한 느낌이 덜한대신 판판하고 모양의 변형이 적은 소재입니다. 보다 얇고 가벼운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소재 안정성 면에서 NBR이나 TPE보다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저희가 이번에 새로 산 요가매트의 재질은 NBR입니다. PVC보다는 복원력이 떨어지고 폭신한 재질입니다. NBR은 니트릴부타디엔 고무 소재의 일종입니다. PVC와 비교해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아토피 등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NBR을 선호합니다. NBR 매트가 PVC보다 냄새도 덜합니다. 


TPE는 열가소성 탄성체를 말한다고 합니다. PVC처럼 눌림이 덜하고 복원력이 좋은 장점과 NBR처럼 독성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TPE 매트는 단가가 PVC나 NBR보다 비싼편이며 요가강사나 전문가가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주문한 에코요기 NBR 요가매트가 잘 도착했어요. 포장에 요가, 필라테스용품 전문 브랜드라고 써있네요. 


에코요기 NBR요가매트



요가매트 10mm단면입니다. NBR 고무 소재 답게 작게 기포자국이 보이네요.



매트를 펼친 모양새입니다. 압면에는 홈이 나있고 뒷면은 매끈합니다. 


에코요기 요가매트 스트랩


요가 매트를 사용하고 난후 말아서 보관하기 좋게 전용 줄이 함께 동봉되어 있어요. 



NBR 요가매트 후기



새 요가매트를 구매하고 나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이번에는 부지런히 써야겠네요. PVC매트, NBR매트 모두 사용해보고 다음에는 TPE재질도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올 겨울과 다음 한해 빵응이와 함께 요가 초보에서 중수가 되고자 하는 꿈을 품고 정진?하겠습니다.



군포 반월호수공원 둘레길 가을 주말 풍경 | 반월저수지 낚시터의 탈바꿈에 놀라다

걷기 여행/ 탄천 셀프 고문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