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 자연퐁 액체 세제 + 피니시 세재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 마련 후 전용 세제가 필요하게 되었어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로 액체세제, 가루세제, 고체세제 등이 있는데요. 저는 액체세제를 선택하였습니다. 빨래할때도 가루세제보다는 액체세제를 선호하는 경향이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선택에까지 영향을 미쳤네요. 

LG생활건강 자연퐁 액체세제 구매 후기입니다.



LG 자연퐁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가 잘 도착하였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4개 세트를 구매하였어요. 


자연퐁 액체세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한개당 용량은 920mL입니다. 액체세제라 가루 날림이 없다고 쓰여있네요. 



뚜껑으로 계랑도 할수 있어요. 최대 높이가 15mL네요.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에 액체 세제를 직접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2~3인 설거지 거리를 넣은 후 틀에 액체세제를 부으면 되요.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자연퐁 액체 세제의 색상은 뿌연 하얀색이고 화장품 에센스 정도의 미미한 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액체 세제 2/3 정도를 붓고 식기세척기 문을 닫았습니다. 1시간 정도 후 설거지가 끝나고 문을 열어보니 뽀득뽀득 잘 닦여 있네요. 미끈하게 남은 잔존물도 없고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사용해왔던 일반 자연퐁 옆에 놔두니 크기가 비교되네요. 



남은 3개는 베란다 수납장에 보관해두었습니다. 1개 당 900mL가 넘는 양을 언제 다쓸까요. 매일 10mL씩 써도 1병 가지고 3달은 쓰겠네요.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피니시 태블릿형 세제에요. 대우 식기세척기를 사고 구매확정 버튼을 눌렀더니 뒤늦게 사은품으로 도착했어요. 


피니시 세제


피니시 세제는 고체이기 때문에 식기세척기 세제 틀에 넣을때 무언가 좀더 딱맞는 느낌을 안겨줍니다. 22+5개가 들어있어요. 


옥시 피니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가운데 빨간색 사탕 같은 것도 있고 세척력이 더 파워풀할 것 기분이 드네요. 대우 무설치 식기세척기에 사용하려면 절반 정도만 넣어야 합니다. 

사은품으로 받았으니 종종 쓰겠지만 개인적으로 메인은 역시 LG 자연퐁 액체세제입니다. 이 피니시 세제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있었던 옥시 산하 제품이거든요. 


자연퐁 액체세제를 4개나 샀으니 1년 뒤쯤에나 새로 구매할텐데요. 지금대로라면 다음 구매도 자연퐁 식기세척기 전용 액체세제겠네요. 세척력이 좀 더 강한 고체 세제는 1주에 1~2번 꼴로 섞어서 사용해 주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식기세척기 드디어 구매! 대우 무설치 2~3인 미니 식기세척기 후기와 사용방법

친환경 생협 세탁볼 구매후기 | 세제 덜쓰고 빨래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