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 유람후 특산품으로 함초김 구매


고군산군도 유람선을 타고 야미도항으로 돌아왔어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함초김을 팔고 있네요.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을 비롯 2박3일간의 군산 여행도 기념할 겸 하나 사기로 했어요.


고군산군도 특산물 함초김


이고장의 특산품 함초 맛김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유람선 일억조호를 타고 바다를 지날때 김양식장을 여럿 보았었는데요. 그 김들을 원료로 한 맛김인듯 합니다. 1박스에 만원 꼴이니 저렴한 편이네요. 



군산 기념품 함초김


한박스에 함초김 10여 봉지가 들어있습니다. 



함초김



김이 맛있어 보이네요. 한국이 김 수출국 1위라고 들었는데 이런 서남해의 김 양식장들이 한몫하는 듯 보입니다.


고군산 함초김


고군산 함초김을 한봉지 꺼내보았어요. 함초김에 대해 검색해 보니 함초가 함유된 김을 말한다고 합니다. 함초란 바다 식물의 하나로 과거에는 바다의 잡초라고 불리었지만 최근에는 바다의 산삼이라 불린다네요. 


유람선 잘타고 고군산 특산품까지 구매했습니다. 서울로 귀가할 시간이 가까워졌습니다. 군산에서의 마지막 행선지는 한주옥입니다.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해 들린 한주옥에 관한 것은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 쓰겠습니다. 



일억조호 유람선 위에서 고군산군도 풍경 | 선유도 둘레길, 교각 아래 낚시

군산 맛집 찾아 한주옥 | 지역 특산 음식 꽃게장 정식과 박대구이로 푸짐한 저녁식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