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누구길래? DNA 뮤비와 미국 AMAs 영상을 찾아보았다!


방탄소년단이라는 남자 아이돌 가수 그룹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북미와 남미 등 해외 한류 팬을 포함한 팬덤이 1000만명에 달한다고. 


나와 가끔 연락 하는 펜팔 중 브라질과 에콰도르 친구도 각기 방탄소년단 BTS를 언급한 적이 있을 정도다. 


그때는 그냥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 중에 하나인가보다라고 생각했는데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출연은 물론 


미국 메이져 토크쇼에도 연달아 출연한다고 하니 놀라운 상황이다.  


지미 키멜 라이브,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엘런 디제너러스 쇼 등의 게스트로 출연한다니 강남스타일이 인기 절정일 때 싸이(PSY)처럼 화제가 되고 있다는 것. (나중에 코난쇼에도 한번 출연해주면 좋겠다.)


방탄소년단BTS이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 출연할 때 '구글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무려 팬덤이 천만명이면 뭐! 



도대체 방탄소년단BTS이 누구길래? 


TV를 잘 보지 않는 30대 나이에 요즘 아이돌 그룹 중 이름을 들어본 이들은 엑소EXO 정도였다. 그나마 멤버 중에 이름을 아는 건 영화 배우로 활동을 하는 도경수(디오) 정도. 


그런데 방탄소년단BTS이 이리도 해외에서 화제라니. 마치 인기 드라마 줄거리를 기사로 알게 되는 기분이었다. 


그래서 직접 찾아보았다. 


방탄소년단BTS 관련 뮤직비디오와 그룹 멤버들 리스트를! 


먼저 멤버들은 나이 순서대로 진, 슈가, 제이홉J-hope, RM, 지민, 뷔, 정국 이렇게 7명이다. 진이 팀의 맏형이고 정국(위 사진 중앙)이가 막내다. 


이어서 찾아 본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 'DNA' 






영상에서 첫 인상은 멤버들 머리칼 색과 옷색깔이 굉장히 화려하다는 거. 


멤버들 얼굴이 대체로 준수하다. 이중 이름과 얼굴이 한 눈에 구분가는 거는 RM과 제이홉J-hope 정도. RM은 보조개가 인상적이고 J-hope은 표정이 살아있다. 






DNA노래 자체는 귀에 잘 감기는 트렌디한 노래. 


노래 제목이 독특한데 그에 맞게 중간에 들어가는 이중나선 구조 안무도 멋지다!  


뮤비에서 가장 기억나는 부분은 3분 20초에서 3분35초의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또 안무도 잘 어우러진다. 


10대에서 20대가 반할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친 김에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 공연 영도 찾아 보았다. 


음~ 춤 잘춘다. 게스트들을 포함한 외국 팬들 반응도 뜨겁다. 공연이 끝난 후의 화면을 봐도 현장 분위기를 알 수 있다.


방탄소년단에게는 아미A.R.M.Y라는 팬클럽이 있다던데


입덕까지는 안하겠지만 토크쇼 영상은 제법 기다려진다! 



해외 반응/ 방탄소년단 엘렌쇼 미국 토크쇼 출연 내용 BTS Ellen Show


방탄소년단 해외반응 | 숫자로 보는 BTS with 포브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