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중 정말 마음에 드는 음료를 몇 가지 발견했습니다. 바로 비타 홍콩식 밀크티와 홍콩식 커피인데요. 페트병 위에 한자와 영어로 각기 VITA HK STYLE MILK TEA와 VITA HK STYLE COFFEE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비타 홍콩스타일 커피와 밀크티 페트병 뒷면에는 다른 편의점 음료와 마찬가지로 원료와 영양 성분이 적혀 있어요. 두 제품 모두 고체형 밀크와 설탕이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달달한 커피와 밀크티라는 의미입니다.
먼저 비타 홍콩 스타일 밀크티. 컵에 따라보았습니다. 밀크티답게 색이 커피보다 연하네요. 맛은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시원하면서도 달콤하고 뒷맛이 깔끔한 편입니다.
마시고 금방 좋아져서 홍콩 여행동안 여러 번 사 마셨습니다. 페트병 밀크티가 이 정도 맛이라니 홍콩은 밀크티 강국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데 약 2천원~3천원 사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페트병 밖에 못봤는데 한국에 와서 검색해보니 팩으로 된 것도 판매되고 있네요. 알았다면 홍콩 기념품으로 사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비타 홍콩스타일 커피입니다. 커피답게 비타 밀크티보다 색이 진합니다. 사실 커피는 밀크티보다 인상적이지 않았어요. 한국은 커피 중독국 아니 커피 강국이니까요. 평가가 냉정할 수 밖에!
그럼에도 비타 커피도 나름 맛이 좋은 편이라 밀크티와 함께 사먹곤 했습니다.
가든뷰 호텔에서 나서기 전 아침으로 간단히 홍콩 베이커리에서 사온 빵들과 밀크티, 커피를 먹었습니다. 가격대비 맛이 훌륭해서 제법 괜찮은 한끼로 기억에 남았다지요.
마지막으로 홍콩 편의점의 자스민 그린티입니다. 홍콩 여행 중 기름진 고기류를 먹고 나서 마셔주면 세상 행복할 수가 없는 음료였습니다. 페트병 차 맛이 참 훌륭하다는 생각에 원료를 보니Yinhao Jasmine Green Tea 라고 적혀 있네요.
제품 소유회사는 놀랍게도 코카콜라.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을 보니 홍콩 코카콜라 제품인가 봅니다.
대만 여행을 할 때도 느꼈지만 홍콩 같은 중화권은 편의점에서 커피보다 밀크티나 자스민차 우롱차 같은 차류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 편의점에서도 이런 맛있는 차류를 팔아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반대로 한국 편의점에는 맛있는 커피류가 많기에 위안을 삼아 봅니다. 다음에는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싱가포르에 한번 여행가 봐야겠어요. 그곳도 중화권이니 편의점에서 맛있는 차류를 많이 팔고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듭니다.
* 홍콩 공항 편의점 세븐 일레븐 탐방기/ 일본 녹차모찌 디저트 시식
* 홍콩 망고주스 가게 '헝푹통' 오션파크역 지점/ '망고 디럭스 드링크'의 퀄리티와 가격 鴻福堂 Hung Fook T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