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해외과자 전문점이 붐을 이룬적이 있었죠.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그래도 몇몇 가게는 아직도 남아 저의 미각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집근처에도 회사근처에도 해외과자 할인점이 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바로 강남의 스위트 스페이스! 넓은 매장에 다양한 해외과자들이 기다리는 그곳, 스위트 스페이스를 소개드립니다.
서울 강남역에서 논현역쪽으로 올라가다보면 만날 수 있는 스위트 스페이스.
저의 체중 증가를 책임지고 있습니다.(원망할꺼야)
1958년 처음 선보인 Arnott사의 악마의 과자 팀탐도 있습니다. 무려 1000원! 하지만 아쉽게도 이 팀탐은 맛있는 팀탐이 아닙니다.
물론 이 팀탐도 맛있고 저도 즐겨먹지만, 진짜 호주 팀탐을 먹어보신 분이라면, 이 저렴한 팀탐을 드시고 뭔가 아쉬움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이 친근한 가격의 팀탐은 인도네이사에서 만든 팀탐입니다. 호주에서 만든 팀탐과는 레시피가 다르다고 하네요.
스위트 스페이스 가게 밖 전시대의 해외 과자들.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끔 유통기한이 임박해 싸게 나오는 과자들이 있는데, 이럴때가 진짜 대박이죠. 유통기한이 하루 남았던 1시간 남았던 저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어차피 10분이면 사라질 운명이니까요.
대만의 누가 크래커도 보이네요. 물론 진짜 맛있는 누가 크래커는 대만의 전문 매장에 가야겠지만, 대만 여행의 추억에 잠기고 싶을때면 스위트 스페이스의 누가 크래커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계란알 쿠키. 정직한 계란맛이 나서 가끔 먹어줍니다.
오아아... 제가 너무 좋아하는 땅콩버터가 들어있는 웨하스네요. 줄리스 웨이퍼스 피넛버터인데요, 땅콩버터가 들어간 과자를 기절할만큼 좋아하는 저에게 선물같은 친구입니다.
말씀드리는 사이 맛있는 팀탐, 진짜 팀탐 혹은 호주팀탐이 나타났습니다. 가격은 무려 5000원! 역시 본고장의 팀탐은 비싼 몸값이군요. 하지만 맛은 호주 팀탐의 압도적인 우위입니다.
인도네시아 팀탐과 호주 팀탐이 이런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레시피의 차이때문이죠. 호주 팀탐에는 코코아버터와 코코아매스가 듬뿍 들어가지만, 인도네시아 팀탐에는 합성착향료가 대신 들어간다고하네요.
맛있는(그리고 비싼) 팀탐을 고르시려면 꼭 뒤의 원산지를 확인해주세요. 가끔 인도네시아 팀탐을 비싸게 파는 가게가 있는데, 팀탐 가격이 좀 비싸다? 그렇다면 꼭 호주 팀탐인지 확인하시는 센스!
강남 스위트 스페이스는 외국 과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의 식재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꿀을 팔고 있네요. 옆으로 이동하면 케찹, 마요네즈 등 각종 소스, 칠리소스도 찾을 수 있습니다.
머스타드도 판매하고 있네요.
올리브는 언젠가 꼭 사사 먹어보고 싶습니다. 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가게 안쪽에는 사탕을 마음대로 골를 수 있는 코너도 있죠.(물론 고르면 고를수록 통장은 비어가지만) 제가 좋아하는 초콜릿 프레첼이 없어 너무 슬픕니다...
주류도 판매하고요. 근처에 외국의 다양한 차 종류를 판매하는 코너도 있습니다.
추운날 생각나는 스위스미스 코코아가 있네요. 마쉬멜로우와 함께 먹으면 추운 겨울 안녕이죠.
메이플 시럽은 역시 팬케익과 함께!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들은 한쪽에 따로 코너를 만들어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끔 운좋으면 50% 이상 할인된 상품도 있어 강남에 갈 때마다 스위트 스페이스를 찾게 만들죠.
이전에 리뷰한 독일 씨리얼 뮤즐리도 강남 스위트 스페이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음료 판매 코너에서는 외국의 음료들을 만날 수 있는데, 올리브 영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일본에서 물대신 마셨던 오후의 홍차. 하지만 한국에서 물대신 마시기에는 너무 먼 당신이네요. 나한테 이러기야!
과자같이 생겼지만, 빵 한덩어리입니다. 이전에 사먹고 당황했죠. 하지만 맛은 굿! (엄청 달아요. 엄청엄청 달아요.)
미국에서도 고급과자로 통하는 페퍼리지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퍼리지팜의 초코쿠키 계열은 할인을 해도 비싸군요. 특별한 날에만 사먹는 것으로...
다시 가게 입구로 돌아왔네요. 제가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인도네시아 팀탐입니다. 흔히 가짜 팀탐이라고도 하시는데, 원산지가 다를 뿐 가짜 아닙니다. 가성비도 뛰어나 호주 팀탐을 먹지 못할 때 쓰린 가슴을 달래주죠.
인도네시아 팀탐은 뒤집어 보시면 뒤에 원산지 : 인도네시아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 꼭 주의해 주세요.
강남에서 아마도 제가 가장 많이 간 가게 베스트 3안에 들 것 같은 해외과자 할인점 스위트 스페이스 였습니다. 다양한 외국과자들을 만날 수 있어 마치 외국으로 여행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외국의 친구들은 어떤 과자를 먹는지 궁금하시다면 한번 찾아보세요.
강남 스위트 스페이스 위치 지도
* 강남 '픽스 유'/ 겉은 외국과자 전문점, 그 안은 '시크릿 카페' FIX YOU Coffee & Des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