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은보가츠 / 소스없이 먹어도 맛있는 제주 돼지고기 돈까스


이 쉽지않은 시국에 문을 연 은보가츠. 거기다 가격도 묵직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왜 비싼지. 그리고 왜 늦게가면 재료가 떨어지는지. 소스없이 먹어도 맛있는 돈까스를 만날 수 있는 곳, 은보가츠입니다.


은보가츠


이 컨셉을 뭐라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매우 무국적하고 무컨셉한 컨셉의 가게.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은보가츠는 구로디지털단지 대륭포스트타워 1차 지하에 있습니다.






할로겐 색감이 가득한 실내는 아무리 봐도 돈까스 전문점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더 독특하고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군요.



주방은 완전 오픈키친. 돈까스가 튀겨지는 맛있는 소리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셀프바는 무척 평범합니다. 저 양배추는 좋아하지만요.


은보가츠 메뉴


은보가츠의 등심가츠는 만원, 안심가츠는 만천원입니다. 점심 직장인 상대 장사인데도 묵직한 가격을 내세웠네요. 원산지는 제주라고 하니 요즘 유행하는 제주 돼지고기 돈까스로군요.



등심에 비해 안심은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간단한 기본찬.



양배추에 뿌려먹는 소스입니다.



함께 나온 국물은 나쁘지 않습니다.


은보가츠 등심가츠


먼저 제가 주문한 등심가츠입니다.



날이 선 튀김옷이 딱 봐도 잘튀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천장을 찔릴까 걱정될 만큼 잘 튀겨진 튀김.


구로디지털단지 돈까스


딱 봐도 좋은 고기로 튀겼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제주 돼지고기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그 맛은?


제주 돼지고기 돈까스


제가 생각하는 좋은 돈까스의 가장 기본은 소스없이 먹어도 맛있는 돈까스입니다. 고기가 잡내없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튀겨진 돈까스는 소스없이 먹어도 담백하고 맛있습니다.(물론 소스로 승부하는 한국식 돈까스는 제외하고요.)


은보가츠는 소스없이 먹어도 맛있는 돈까스라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안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부드럽다는 등심가츠지만, 안심과 큰 차이 없을만큼 부드럽습니다. 거기다 고기 결 사이사이에 숨겨진 육즙이 계속 씹도록 유도합니다. 한번 씹을때마다 육즙이 흘러나오거든요.



제가 연돈은 가보지 않았지만, 연돈이 이것보다 더 맛있다면 도대체 얼마나 맛있는 걸까요? 정말 상상도 되지 않네요.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양배추는 돈까스와 잘 어울립니다. 다만 양배추가 돈까스와 같은 접시에 놓여져있어 소스를 저처럼 많이 뿌리면 돈까스가 살짝 젖어버립니다. 더는 일부러 양배추 소스를 돈까스에 뿌려먹기도 하지만, 바삭한 돈까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조심 또 조심입니다.


은보가츠 안심가츠


함께 점심을 먹은 동료의 안심가츠입니다.



안심이 등심보다 부드럽지만 저는 첫번째 은보가츠를 찾으셨다면 등심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랫만에 좋은 돈까스를 만났습니다. 이 어려운 시국에도 당당히 오픈할 만한 내공이 느껴지는 은보가츠. 소스 없이도 목막히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는 정말 좋은 돈까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좀 묵직하지만 대신 양이 많으니 제 자신을 얼마든지 설득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저의 돈까스 라이프와 함께해주세요. 잘먹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 '은신 맛집'/ 홍주식당 가끼아게우동(튀김우동)과 카레생가츠동 후기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서 검보 Gumbo 덮밥 요리 파는 가게 발견! 이름부터 '꿀밥'

댓글